SI에 대한 오해. 페리스힐튼 "돼지고기 안먹어요"

ssowhat's view 2009. 5. 1. 21:30 Posted by 쏘왓의 야구블로그


Paris Hilton and a camera crew behind her wait for shooting ...

Paris Hilton not only one confused about swine flu
By LINDSEY TANNER, AP

페리스 힐튼은 온라인 비디오에서 돼지 독감에 대한 질문을 받았을때 "나는 그건 먹지 않아요"라고 말했다. 페리스 힐튼만이 돼지 독감의 발발에 대해서 혼동하고 있는 사람이 아니다.

다른 사람들은 세균이 퍼지고 있는 것을 걱정하여 돼지 고기를 먹는 것을 중지하기로 결심했다. 또한 그들은 애완동물 동물원이나 농장을 방문하는 것을 주저하였다.

여기 돼지 독감에 대해서 잘못 이해하고 있는 몇가지 사실이 있다.

Q: 돼지고기 섭취를 피해야 하나요?

A: 돼지 독감이 돼지고를 통해서 전파된다는 증거는 없다. 다른 세균들에 대해 보호하기 위해서 적당한 방법으로 요리를 하는 것은 중요하다. 전문가들은 심지어 생 돼지고기도 돼지독감의 실제적인 위험성은 없다고 말했다.

Q: 비행기는 어떤가요? - 비행기의 화물칸은 세균들을 양성하는 것이 아닌가요?

A: 부통령 조 비덴은 목요일 자신의 가족들에게 비행기를 이용하지 말라고 했다는 것을 알렸었다 . 미국 국자재앙 조절센타는 돼지독감으로 가장 큰 피해를 받고 있는 멕시코 여행을 자제할것에 대한 조언을 했다. 또한 공중보건 협회는 돼지 독감증세가 있는 사람은 대중접촉을 피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들은 건강한 사람이 비행기 여행을 피해야 한다고 말한 것은 아니었다. 또한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이후에 비든 부통령이 잘못 발언한 것이라고 말했다.

대부분의 현대 비행기는 병원의 격리지역에서 사용되고 있는 세균을 막는데 효과적인 공기 정화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이따금씩 비행기 여행을 한 사람들이 질병에 전염이 되고 있지만 그것은 일반적인 경우가 아니며 보통 질병에 걸린 사람들 주위게 가까운 사람들이 전염이 된다. 

'"우리는 여행을 가서는 안된다" 비행기 여행을 제한해야 한다고 전염병 전문가인 마크 드워킨 박사는 시카고의 일리노이 대학교에서 말했었다. 그러나 그는 여행계획을 세우기 전에 미국 국가재앙콘트롤의 웹사이트를 체크하는 것은 좋은 아이디어라고 말했다. 왜냐하면 협회의 권고가 질병의 발전에 따라서 바뀌었을지도 모르기 때문이다.

Q:  유치원에 다디는 우리집 아이들이 애완동물 동물원(새끼 돼지들이 있는)을 방문할 계획이다 - 이 계획을 취소해야 하나요?

A: 시카고 대학의 소아과 전염질병 책임자인 케네디 알렉산더 박사는 돼지를 만지는 것에 대한 위험은 없다고 말했다. 그러나 재채기를 하거나 아파보이는 것 같은 동물은 피해야한다. 성인들은 어린아이들이 농장의 동물을 만진 이후에 손으로 얼굴을 만지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또한 나중에 그들의 손을 완벽하게 세정해야만 한다..

Q:  우리집 아이는 건강하면 아이들의 학교에 독감에 관한 보고가 없었습니다. 그러나 나는 아이들을 당분간 집안에서 보호하는 것이 보다 안정적이라고 느끼고 있습니다..

A: 지금 현재로서는 공중 보건 당국은 학교에서 독감이 없다면 건강한 어린이들을 제한할 이유가 없다고 말하고 있다. 그러나 만약 독감이 세계적으로 퍼지게 된다면 변할수도 있다.

A graphic detailing the World Health Organisation six-phase ...
WHO는 질병 재난 시스템을 4단계에서 5단계로 올렸다.

Q: 이 병이 정말로 세계적으로 만연하게 된다면 1918년의 스페인 독감처럼 수백만명의 사람이 전염이 되거나 죽을수 있나요?

A: 공중 보건당국은 그렇게 되지 않을 많은 이유를 말하고 있다. 적어도 미국안에서 그러한 재앙이 발생할것 같지는 않다. 우리는 독감을 치료할수 있는 약들을 가지고 있으며 1918년의 스페인 독감으로 많은 사람을 사망하게 한 폐렴같은 제 2의 감염을 위한 항생제를 가지고 있다.

드워킨 박사는 미국과 다른 선진국들은 효과적인 감시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고 1918년의 스페인 독감이 발생했을때는 존재하지 않았었던 종합적인 공중보건 정책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몇몇의 전문가들이 예상하는 것 처럼, 만약 새로운 독감이 일반적인 계절 독감과 비슷한것으로 판명이 난다면, 드워킨 박사는 이번 독감이 평균적인 계절 독감보다 두배의 사상자를 기록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국에서는 1년에 독감으로 7만명이 죽으며 40만명이 상이 병원애 입원하고 있다. 

효과적인 공중보건 네트워크가 없는 선진국들의 경우라면 상황은 좀더 악화될수 있다.. 

"미국에서 볼수 있는 것보다 큰 피해가 될수 있습니다." 드워킨 박사는 말했다. 

,
BLOG main image
쏘왓의 야구블로그
스포츠 서울닷컴에서 야구칼럼을 쓰고 있습니다.
by 쏘왓의 야구블로그

카테고리

전체보기 (1004)
WBC (52)
메이저리그 (124)
한국야구 (5)
일본야구 (4)
MLB 선수들 설문조사 (26)
박찬호. 추신수 (30)
이치로 스즈키 (73)
빌제임스 필딩 바이블 (8)
06~08 포지션별 수비랭킹 (37)
선수별 수비 챠트 (67)
선수별 홈런비거리챠트 (90)
구장 조감도 (29)
스카우팅 리포트(AL) (16)
스카우팅 리포트(NL) (35)
야구동영상 (121)
MLB 야구기록 (54)
김연아 (109)
ssowhat's view (12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믹시

쏘왓의 야구블로그

쏘왓의 야구블로그's Blog is powered by Tistory
Copyright by 쏘왓의 야구블로그. All rights reserved.

쏘왓의 야구블로그'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