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 최고의 툴을 소유한 이치로

이치로 스즈키 2009. 6. 23. 19:00 Posted by 쏘왓의 야구블로그



Tools determine who are MLB's elite

Scouts examine skill categories that make top players
By John Schlegel / MLB.com - 작년 기사인데 내용이 충실해서 올립니다.

당신은 메이저리그 최고의 선수를 어떻게 결정하는가?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선수들 가운데서 엘리트 중의 엘리트 라는 것을  어떻게 구별해 낼수 있을까? 그리고 메이저리그 야구 선수로써 성공할 수 있는 개인의 재능을 어떻게 알수 있을까?

물론 당신은 재능에 관한 최고의 평가사에게 물어보면 될 것이다. 전문가 중의 전문가들인 메이저리그의 스카우터들에게 물어보라.  이들은 어떠한 선수가 야구의 세부적인 부분에서 정말로 최고의 선수인지를 알고 있다.

MLB.com의 리포터들은 메이저리그의 스카우터(30개팀)들을 대상으로 메이저리그 선수들의 툴과 포지션별 최고의 선수를 조사하였다.

메이저리그의 베스트 첫편은 선수들의 툴에 관한 것이다.. 

그리고 시애틀의 이치로 스즈키가  툴 박스선수라는 것은 명백한 것이었다. 메이저리그에 어떠한 선수도 이치로 같은 선수는 없다.

포지션 플레이어들에 대해서 잘 알려져 있는 5가지 툴 -- 히팅 포 에버리지, 히팅 포 파워. 수비능력, 송구 어깨, 그리고 스피드 -- 은 완벽한 조사를 통해 추출되었다.

오직 한 선수만이 5가지의 세부툴에서 정말로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 이치로 스즈키이다.

조사에 참여한 스카우터들은 이치로를 메이저 리그에서 최고의 타자, 최고의 배트 컨트롤 타자, 최고의 외야수비수, 최고의 어깨, 그리고 최고의 베이스 런너 부분에서 1위로 평가하였다. 이치로는 또한 최고의 번트타자, 가장 빠른 주자, 그리고 최고의 도루부분에서 2위로 평가되었다..



엘리트 중의 엘리트 선수에 대해서 말해보자..

"사람들은 거의 모든 부분에서 이치로를 꼽을 것입니다. " -- 최고의 어깨, 최고의 외야수비수 (이치로가 원하는 어떤 수비위치에서든), 최고의 도루능력, 최고의 타자.. 그리고 만약 이치로가 원하면 50홈런도 칠수 있을 겁니다. 그러나 그는 타율 330과 220안타를 더 선호하고 있습니다. -- 한 스카우터는 말했다.

다른 스카우터가 말했다. "이치로는 한계를 넘어선 핸드 아이 코디네이션을 가지고 있는 배팅의 마술사입니다."

이치로는 이번 스프링 트레이닝 동안 목요일경기까지도 안타를 기록하지 못하고 있다. 그러나 어떤 스카우터도 그것이 별다른 의미가 있는 것이라고 말하지는 않을 것이다. 일본의 놀라운 선수가 가지고 있는 툴들은 앞으로 극복해 나갈 것이다. 마치 이치로가 메이저리그에서 매 시즌 최소 200안타와 100득점, 더불어 매시즌 골드 글러브를 수상한 것처럼...

이치로가 히팅과 필딩분야에서 압도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가운데, 이치로가 단 한표도 받지 못한 야구의 한 부분이 있었다 - 그것은 피칭이었다...

피칭에 관한 것도 조사에 포함되었다.

최고의 직구 1위는 타이거스의 저스틴 벌렌더가, 2위는 양키스의 조바 쳄벌래인이, 최고의 커브는 보스턴의 조쉬 베켓이, 최고의 체인지 업 1위는 메츠의 요한 산타나, 2위는 파드레서의 트레버 호프만 이었다.

또한 최고의 투쟁심을 가진 투수는 2007년 NL 사이영 수상자인 파드레스의 제이크 피비, 베켓과 에스트로스의 로이 오스왈트가 공동 2위를 기록했다.  스카우터들은 어째서 이 세 투수가 두드러지는 가에 대해서 코맨트를 했다.

피비 : " 마운드 위에서의 비할데 없는 강렬함"
베켓 : "위협하는 듯한 포쓰"
오스왈트 : "오스왈트는 전혀 겁이 없습니다. 그것은 보기 즐겁습니다. 심지어 우리팀을 상대로 피칭할때도 말입니다. 그는 절대로 주눅들지 않습니다.

최고의 제구력 1위는 파드레스의 그렉 매덕스가, 2위는 아틀란타의 톰 글레빈이었다.

"매덕스가 계승 승리하는 이유입니다. 그의 84마일 직구때문이 아닙니다." 한 스카우터는 매덕스에 대해서 말했다.

몇 몇의 세부 분야순위를 보면서 야구팬들은 디 백스의 2루수 올란도 허드슨이 더블플레이를 하기를 원할 것이다. 그러면 야구팬들은 타이거스의 게리 셰필드나 레이스의 칼 크로포드가 더블 플레이를 저지시키는것을 원할 것이다. 사람들은 다저스의 후안 피에르가 당신을 위해 기습 번트를 시도하기를 원할 것이다. 그러면 매리너스의 아드리안 벨트레 혹은 내셔널스의 라이언 짐머맨이 3루에서 번트 타구를 집어 들것이다. 야구팬들은 칼 크로포드나 이치로가 도루를 시도하기를 원할 것이고, 그렇지 1루에서 3루까지 말이다. 그리고 이상황에서 이치로가 주자라면 야구팬은 브레이브스의 제프 프랑코어가 레이저 빔 송구로서 이치로를 송구아웃시키기를 원할 것이다..

이것은 최고의 재능을 가진 스타 선수들의 리스트이다. 그러나 어쩌면 실제 경기의 가장 큰 스타선수들이 빠져 있는 것 같다. 적어도 세부 툴 분야에서 1위를 한 선수는 없다.. 스카우터들의 평가 결과에 의하면 메이저리그 최고의 연봉을 받는 알렉스 로드리게스는 1위로 평가된 분야가 없었다. 그렇지만 양키스의 로드리게스는 최고의 타자에서 이치로 다음이었고 최고의 파워히터에서는 필리스의 라이언 하워드 다음이었다. 최고의 클러치 히터는 보스턴의 데이빗 오티즈가 1위 였으며 그 다음은 카디널스의 알버트 푸홀스였다.

오티즈 : "경기 후반기에 승리할려면 피치 하나 하나에 신중해야 합니다."
푸홀스 : "1점차 경기가 아니라면 나는 심지어 만루상황에서 푸홀스를 고의 사구로 내보낼것을 고려할 것입니다. 푸홀스는 그정도로 대단한 선수입니다."

스카우터들중의 일부는 눈으로는 볼수 없는 것을 본다고 말했다. 그들은 그것을 형체가 없는 무엇이라고 불렀다. 그리고 한 선수가 두드러지는 선수였다.

게임을 바꾸는 선수는.. 바로 뉴욕 메츠의 호세 레이예스였다. 레이예스는 스카우터들로부터 최고의 내야수비수와 최고의 도루능력을 가진 선수로 평가되었다.

"레이예스는 메이저리그에서 가장 익사이팅한 선수입니다 ." 한 스카우터는 말했다. "그는 상대팀에게 엄청난 압박감을 주는 선수입니다."

다른 스카우터는 말했다. "레이예스는 상대팀을 붕괴시키는 선수입니다. 그는 베이스를 훔치고 단타를 2루타로 만들고, 2루타를 3루타로 만듭니다. 레이예스는 2루타가 나왔을때 1루에서 득점합니다. 그는 상대팀을 미치게 만들어 버립니다."

그렇지만 메이저리그에서 다른 어떠한 선수들보다 더 스카우터들을 미치게 만들어 버리는 선수는 오직 한 선수이다....

그리고 그 선수는 바로 이치로 스즈키이다.

메이저리그에서 시애틀의 일본인 중견수처럼 돋보이는 선수는 어느 누구도 없다.

"이치로는 공격과 수비에서 게임의 결과를 바꿀수 있는 선수입니다." 한 스카우터는 말했다.

그렇다... 틀림없다... 그런데 이치로가 투수도 할수 있을까?


이치로의 약물은 '스트레칭' 바로가기
이치로를 세계최고의 외야수로 평가하는 이유 바로가기
'King of Pop' 마이클 잭슨과 'King of Hits' 이치로 바로가기
현재 타율 1위, 이치로일까? 마우어일까? 바로가기
이치로의 22.6% 내야안타를 평가해보면? 바로가기
,
BLOG main image
쏘왓의 야구블로그
스포츠 서울닷컴에서 야구칼럼을 쓰고 있습니다.
by 쏘왓의 야구블로그

카테고리

전체보기 (1004)
WBC (52)
메이저리그 (124)
한국야구 (5)
일본야구 (4)
MLB 선수들 설문조사 (26)
박찬호. 추신수 (30)
이치로 스즈키 (73)
빌제임스 필딩 바이블 (8)
06~08 포지션별 수비랭킹 (37)
선수별 수비 챠트 (67)
선수별 홈런비거리챠트 (90)
구장 조감도 (29)
스카우팅 리포트(AL) (16)
스카우팅 리포트(NL) (35)
야구동영상 (121)
MLB 야구기록 (54)
김연아 (109)
ssowhat's view (12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믹시

쏘왓의 야구블로그

쏘왓의 야구블로그's Blog is powered by Tistory
Copyright by 쏘왓의 야구블로그. All rights reserved.

쏘왓의 야구블로그'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