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경기에서 볼넷을 기록하지 않은 이치로
시즌 초반 지구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매리너스
09시즌 15경기를 치룬 매리너스는 9승 6패로 AL 서부지구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시즌이 시작되기전 전문가들이 AL 서부지구 최하위를 예상했었던 매리너스로서는 의외의 좋은 출발을 하고 있습니다.
놀랍게도 작년 시즌 붕괴되었었던 매리너스 투수진은 AL 1위인 팀 방어율 2.94를 기록하며 매리너스를 이끌고 있습니다. 반면에 매리너스 팀 타율은 AL 14개팀 중 12위인 .253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매리너스의 초반 상승세는 투타의 안정속에서 이룬 것이 아니라 AL 최하위권의 타력을 상쇄하는 AL 최고의 방어율을 기록한 투수력의 힘으로 이룬 것이 됩니다. 결국 매리너스의 초반 상승세는 일시적인 현상이 될 가능성이 높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시즌 초반 출혈성 위궤양으로 8게임에 결장한 이치로는 7게임에 출전하여 29타수 8안타 타율 276 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평년보다 낮은 타율이기는 하지만 슬로우 스타터인 이치로의 커리어 성적을 보면 점차 나아질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현재 이치로의 타격 스타일은 상당히 우려스럽니다.
7경기에서 단 하나의 볼넷도 기록하지 않은 이치로
이치로는 7경기 29번의 타수에서 단 하나의 볼넷도 기록하지 못한채 타율 276. 출루율 276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AL 전체 타자중에서 25번 이상 타수를 기록한 7명의 타자만이 볼넷을 기록하지 못했습니다. 또한 그중에서 리드오프는 이치로가 유일한 선수입니다.
팀의 리드오프가 단 한개의 볼넷을 기록하지 못하고 있다면 문제는 심각합니다.
이치로가 볼넷을 기록하지 못한 이유는 9년 연속 200안타 달성에 대한 욕심때문인것 같습니다.. 시즌 초반 8경기에 결장한 이치로는 부족한 타수를 채우기 위한 방편으로 볼넷을 포기하며 극단적인 배팅을 하는 것 같습니다...
9년 연속 200안타.. 메이저리그 역사에서 어느 누구도 달성하지 못한 대단한 기록입니다...
그러나...
이번 시즌 이치로의 예상 타수는 638 타수입니다. 현재 29타수 8안타의 이치로가 시즌 200안타를 기록할려면 남아 있는 609타수에서 192안타 타율 316을 기록해야 가능합니다..
시즌 타율 313을 기록하면 200안타가 가능한 셈입니다.
그런데 출루가 생명인 리드오프의 출루율이 타율과 비슷한 313 내외라면 문제는 심각합니다.
이치로가 이번 시즌 현재처럼 극단적인 배드 히터로써 타격에 임할 경우, 시즌 약 20개 가량의 볼넷을 기록하고 200안타를 달성한다면 타율 324에 출루율 340 내외를 기록하게 됩니다. 작년 AL의 리드오프 평균 출루율이 347이었음을 비교하면 역시 뛰어난 기록은 아닙니다.
현재 매리너스가 팀내 투수력의 힘으로 지구 선두이기 때문에 매리너스 팬들이 팀 타격의 부진에 대해서 비난을 하지는 않고 있습니다. 그러나 투수력만으로 계속 승리를 거둘수는 없습니다. 매리너스가 지구 선두를 내주고 뒤쳐지기 시작하면 매리너스 팬들은 매리너스의 부진한 팀 타격에 대한 비난을 하게 될것입니다.
특히 팀 공격의 출구인 리드오프 이치로의 타격 스타일에 대한 비난을 하기 시작할 것이며 매리너스 팬들 뿐만이 아니라 팀내 선수들도 못마땅해 할것은 틀림없습니다..
이치로가 200안타 달성이라는 강박관념 때문에 볼넷을 포기하는 현재의 배팅 스타일을 고수한다면 매리너스 선수들과 매리너스 팬들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야구 팬들도 이치로의 9년 연속 200안타 기록을 진심으로 축하할수는 없습니다..
지금 현재. 이치로는 야구팬들로부터 비난받을 가능성이 매우 높은 배팅 스타일로서 시즌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치로가 현재의 배팅스타일을 고수해도 야구팬들의 비난을 받지 않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럴려면 이치로는 시즌 타율 330 이상을 기록해야 할것입니다. 시즌 타율 330이면 출루율도 350 이상을 기록하게 될것이기 때문에 리드오프로써 충분히 제몫을 해낸 것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35살의 동양인 타자한테 메이저리그가 그렇게 만만할것 같지는 않습니다..
이치로에게..
9년 연속 200안타를 달성할때 매리너스 팬들의 야유를 받을지도 모른다는 생각도 해보아야 하지 않을까?
본인은 비난과 야유를 준비하고 있는데 말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