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무한도전에서 박명수가 아사다 마오를 비하한 것은 글로벌한 위상으로 발전하고 있는 김연아에게는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글을 쓴바가 있습니다.

저는 일본인이 즉각적으로 아사다 마오를 비하한 한국 방송에 김연아가 출연한것을 비난 할것이라고 예상했었는데, 예상대로 일본 네티즌이 무한도전과 김연아를 비난하는 동영상을 유튜브에 올렸습니다. 

유튜브에는 김연아 동영상이 올라오면 혐한에 찌들은 일본 네티즌이 김연아를 폄하하고 비하하는 댓글이 깔리고 아사다 마오 동영상이 올라오면 혐일에 찌들은 한국 네티즌이 아사다 마오를 비하하는 댓글이 깔립니다.

어떤 동영상에 달린 댓글에는 욕설이 난무해서 절반 이상이 삭제된 경우도 있습니다..

한국인이거나 일본인이거나 자기 얼굴에 침 뱉는 것을 멈추지 않고 있습니다..

일부 한국인은 무한도전에서 박명수가 아사다 마오를 비하한 것에 대해서 개그는 개그일뿐이며 큰 의미를 부여하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과연 그럴까요?

지금 일본 네티즌이 올린 동영상은 일본어로 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일본어로 제작한것에 만족하지 않고 영어나 혹은 다른 언어로 동영상을 제작해서 유튜브에 올릴수도 있을 것입니다.

이런 동영상을 제작한 일본인이 치밀한 사람이라면, 혹은 이 동영상에 자극 받은 다른 일본인이 외국어 동영상을 제작한다면, 최대한 김연아의 이미지를 깍기 위해서 외국어 작문에도 최대한 신경을 쓸 것입니다..

한국인도 아니고 일본인도 아닌 제 3국의 외국인들이 이런 동영상을 보면서 어떤 생각을 할까요?

이 동영상에 달린 댓글중에는 한 외국인이 다름과 같은 글을 올렸습니다..

영어 자막좀 부탁해요!
eng sub please!!

유튜브에 등록된 김연아 동영상은 전 세계에서 수백만명이 시청하고 있습니다.

무한도전에서 아사다 마오를 비하하는 박명수와 이 프로그램에 출연한 김연아동영상은 외국어로 제작된다면 전 세계의 수많은 외국인들이 시청할 것입니다..

박명수의 아사다 마오 비하 발언에 김연아가 웃은 이유가 박명수의 발언이 어이 없어서 인지, 아니면 정말로 웃겨서 인지는 알수가 없습니다. 

그러나 일본인이 외국어로 박명수 동영상을 제작한다면 그 동영상을 보는 외국인이 틀림없이 김연아가 아사다 마오를 비하하는데 동조했다는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서 최선을 다할것입니다. 동영상을 본 세계인은 김연아에게 호감을 가질수 없을것입니다.

글로벌 정보화 시대에서 어떤 일이 전개될지는 아무도 모르는 것입니다.

한국내의 TV방송이라고 해서 한국인만 보는게 아니라는 것을 망각한 박명수와 무한 도전은 반성해야 합니다..


 김연아를 2류로 만들어 버린 박명수와 무한도전 바로가기
,
BLOG main image
쏘왓의 야구블로그
스포츠 서울닷컴에서 야구칼럼을 쓰고 있습니다.
by 쏘왓의 야구블로그

카테고리

전체보기 (1004)
WBC (52)
메이저리그 (124)
한국야구 (5)
일본야구 (4)
MLB 선수들 설문조사 (26)
박찬호. 추신수 (30)
이치로 스즈키 (73)
빌제임스 필딩 바이블 (8)
06~08 포지션별 수비랭킹 (37)
선수별 수비 챠트 (67)
선수별 홈런비거리챠트 (90)
구장 조감도 (29)
스카우팅 리포트(AL) (16)
스카우팅 리포트(NL) (35)
야구동영상 (121)
MLB 야구기록 (54)
김연아 (109)
ssowhat's view (12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믹시

쏘왓의 야구블로그

쏘왓의 야구블로그's Blog is powered by Tistory
Copyright by 쏘왓의 야구블로그. All rights reserved.

쏘왓의 야구블로그'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