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코 스포츠계를 강타한 돼지 독감

ssowhat's view 2009. 4. 29. 21:54 Posted by 쏘왓의 야구블로그


               관중 없이 경기중인 멕시코 축구리그        


세계 각국에서 발생하고 있는 돼지독감(SI)으로 인해서 정부 고위 관료부터 일반 시민에 이르기까지 노심초사하고 있습니다. 세계의 수십개국에서 SI 추정환자가 발생하고 있지만 그중에서도 1600명이상의 SI 환자와 그중 150명의 사망자가 발생한 멕시코가 SI로 인한 충격이 가장 큽니다

전국민의 90% 가 카톨릭인 멕시코는 교회의 예배도 취소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SI 예방책으로 대인과의 접촉을 억제하고 있는 멕시코 정부 정책으로 인해서 멕시코 스포츠의 관중동원이 불가하고 일부 종목은 대회를 포기하고있는 상태입니다..
멕시코의 SI가 빠른 기간내에 진정되지 않으면 09시즌 멕시코의 모든 스포츠는 심각한 타격을 받게 될것이라고 합니다.

멕시코 스포츠계를 강타한 돼지 독감

Swine flu fears affecting sports in Mexico
Soccer, baseball, volleyball being canceled or played in empty arenas.
AP
, April 29, 2009

이번주 멕시코 축구리그의 1부리그 9게임 모두가 경기장 문은 닫은채로 플레이하게 될것이다. 돼지 독감 전파에 따른 조치이다. 지난 주 멕시코 시티의 3경기도 관중없이 치루어졌다. 멕시코 풋볼 협회는 돼지 독감 전파가 계속해서 발발함에 따른 무관중게임이라고 말했다.

"이번 결정은 멕시코가 직면한 건강 비상사태에 대한 인식으로 인한 것입니다. " 멕시코 축구협회는 말했다.

멕시코의 돼지 독감은 150명 이상의 사망자를 낸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북중미와 캐리비안 사커 협회는 또한 푸에르토 벨라타에서 개최되기로 예정되었던 비치 사커 챔피언 쉽 대회도 연기시켰다.

이 발표는 선수들과 협회 그리고 팬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서 티유아나시에서 개최중인 CONCACAF 17세 이하 토너먼트의 잔여경기를 취소하기로 한 다음날 나온 것이었다. 코스타리카, 온두라스, 멕시코 그리고 미국의 준결승 경기가 취소되었다.

돼지 독감은 멕시코의 매 주 축구시합에 20만명에서 30만명의 관중이 입장하는 18개의 1부리그 클럽에게 큰 타격을 주었다. 멕시코 스포츠 신문은 축구 클럽이 경기장 문을 닫은채로 경기가 치뤄진다면 2백만불의 티켓 판매에서 손실을 기록하게 될것이라고 계산했다.

해외로 진출한 멕시코 축구선수들 또한 검사대상이었다. 공격수 카를로스 벨라는 화요일, 영국의 축구 클럽 아스날의 연습에 참여할수 있는 허락을 받았다. 그는 멕시코에서 친구가 벨라를 방문했다는것에 염려로 월요일의 연습에 제외되었다.

Athletes perform during an international diving competition ...
                           관중없는 멕시코 세계 다이빙 대회

멕시코 야구협회는 멕시코리그 야구 경기가 적어도 목요일 경기까지는 경기장을 폐쇄한채로 플레이 할것임을 발표하였다. 

세계 배구협회는 6월 16일부터 25일까지 티유아나에서 개최될 예정이었던 세계 쥬니어 여자 배구 챔피언 대회를 변경하거나 연기, 혹은 취소할 것을 고려중이라고 발표했다.

내년 터키의 세계 챔피언 대회의 출전팀을 뽑기 위한 지역 농구 토너먼트 또한 위기에 처했다. 10개팀이 참가하는 이벤트는 8월 26일부터 9월 6일까지 멕시코 시티와 멕시칼리에서 개최예정이다. 
 
또한 오늘 칸쿤시에서 멕시코 클럽 크루즈 아즐과 아틀란테의 챔피언스 리그 결승전의 2차전도 연기되었다. 이 경기는 5월 12일 재개될 예정이며 1차전에서는 아틀란테가 2 대 0으로 승리했다.

멕시코 시티의 야구 팀 또한 이번주의 경기를 멕시코 북부에서 경기를 치루기로 변경했다. 지난 주말의 다이빙 토너먼트 대회는 관중없이 개최되었다. 또한 이번 주 나스카(자동차경기연맹) 멕시코는 중부도시인 샌 루이스 포토시에서의 Motor racing’s A1 GP series 를 취소했다.

올림픽 다이빙 챔피언 메튜 미첨은 호주 스포츠 협회의 돼지 독감에 대한 염려로 호주로 귀환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
BLOG main image
쏘왓의 야구블로그
스포츠 서울닷컴에서 야구칼럼을 쓰고 있습니다.
by 쏘왓의 야구블로그

카테고리

전체보기 (1004)
WBC (52)
메이저리그 (124)
한국야구 (5)
일본야구 (4)
MLB 선수들 설문조사 (26)
박찬호. 추신수 (30)
이치로 스즈키 (73)
빌제임스 필딩 바이블 (8)
06~08 포지션별 수비랭킹 (37)
선수별 수비 챠트 (67)
선수별 홈런비거리챠트 (90)
구장 조감도 (29)
스카우팅 리포트(AL) (16)
스카우팅 리포트(NL) (35)
야구동영상 (121)
MLB 야구기록 (54)
김연아 (109)
ssowhat's view (12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믹시

쏘왓의 야구블로그

쏘왓의 야구블로그's Blog is powered by Tistory
Copyright by 쏘왓의 야구블로그. All rights reserved.

쏘왓의 야구블로그'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