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뷰. 차별받는 스포츠블로그는 서럽다.

ssowhat's view 2009. 6. 17. 20:16 Posted by 쏘왓의 야구블로그





             

     다음 홈페이지에 노출되지 않는 스포츠 섹터


Daum 블로거뉴스가 5월 11일 Daum view로 새롭게 편성되었다.

다음 뷰로 바뀐 이후 가장 큰 변화는 다음 메인 페이지 중앙 하단부에 view 라는 섹터를 만든 것이다.

Daum view 로 뉴스를 송고하는 블로거들에게는 정성껏 쓴 기사가 다음 메인에 더 많이 노출될수 있는 기회가 생긴 것이라고 할수 있다.

다음 뷰 이전에는 경제, 스포츠, 연예, 문화 섹터에서 각각 하나의 기사만 중앙 상단부에 [블로그] 라는 표시와 함께 노출되었던것 같다..


오늘 내가 쓴 기사가 다음 메인에 <추신수, 이치로 승자는?>라는 제목으로 올라갔다. 본인의 글을 다음 메인에 올려준 담당자에게 매우 고마운 일이다..

그러나 오늘 다음 메인에 올라간 기사의 조회수는 생각보다 매우 적었다. 현재 조회수는 1679이다. 그리고 보니 며칠 전 다음 메인에 올라갔었던 <몰락한 MLB 4대천왕 그리고 알버트 푸홀스>의 조회수도 매우 낮았었다. 푸홀스 기사의 조회수는 현재 644이다..
 
<푸홀스> 관련 기사는 다음 홈페이지 view 에서 스포츠 섹터에서 제목만 노출이 되었었고 오늘 <추신수, 이치로 승자는?> 기사는 스포츠 섹터에서 제목과 함께 사진도 노출되었다. 오늘 노출된 기사는 다음 메인페이지 view 의 스포츠 섹터에서 가장 노출이 많이 되는 기사라고 할수 있다..

그러나 현재 조회수 1679는 매우 적은 숫자이다.

다음 블로그 뉴스 시절에 메인에 올라갔었던 기사의 조회수에 비하면  십분의 1정도 혹은, 수십분의 1도 안되기 때문이다. 어째서 조회 수 차이가 이렇게 많이 나는 것일까?

스포츠 뷰 섹터의 조회수가 적은 이유...



나는 각각의 기사들에 대한 네티즌의 관심도가 다르기 때문이라고 생각했었다. 그러나 그 이유보다 더 중요한 이유가 있었다.  다음 뷰의 메인페이지 노출에서 스포츠 색터는 직접적인 노출이 안되고 있는 것이었다. 

며칠전 <푸홀스> 기사가 다음 메인에 노출되었을때의 조회수가 너무 적어서 상당히 의아했었다.. 예전에는 적어도 만명이상이었는데...

다음 메인에 접속하는 사람들이 하루 수백만명에 이를텐데, 그 당시 조회수 500정도를 기록하고 있어서 나로서는 쉽게 이해되지 않았었다.

오늘은 사진까지 첨부된 메인기사였기 때문에 <푸홀스>기사에 비해서는 현재 4배이상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지만 그래도 너무 적은 조회숫자이다..


아무래도 이상하다 싶어서 다음을 계속해서 클릭해 보았다. 스포츠 뷰 섹터는 노출이 되지 않고 다음 뷰의 <사는 이야기>, <문화 연예>, <음식> 섹터의 기사만 돌아가며 노출이 되고 있었다..  스포츠 섹터의 조회수가 적은 이유는 다음 메인에 직접적으로 노출이 되지 않고 네티즌들이 스포츠 섹터를 클릭해야만 노출이 되고 있기 때문이었다..

스포츠 색터의 노출이 안되고 있는 이유는 네티즌들이 관심있는 섹터중에서 스포츠가 상대적으로 낮아서일지도 모른다. 그러나 다음뷰가 시사, 문화연예, 사는 이야기, IT과학, 스포츠로 분류가 되어 있는데 유독 메인에 스포츠 섹터가 노출이 되지 않고 있는 것은 매우 서운한 일이다..

다음 메인사이트에 접속하면 차례대로 각 섹터가 순환하며 고르게 노출이 되어야 하는 것이 올바르다고 생각이 된다.

다음 뷰의 취지가 스포츠 분야의 기사를 소홀히 다루는 것이 아니라면 말이다..  
,
BLOG main image
쏘왓의 야구블로그
스포츠 서울닷컴에서 야구칼럼을 쓰고 있습니다.
by 쏘왓의 야구블로그

카테고리

전체보기 (1004)
WBC (52)
메이저리그 (124)
한국야구 (5)
일본야구 (4)
MLB 선수들 설문조사 (26)
박찬호. 추신수 (30)
이치로 스즈키 (73)
빌제임스 필딩 바이블 (8)
06~08 포지션별 수비랭킹 (37)
선수별 수비 챠트 (67)
선수별 홈런비거리챠트 (90)
구장 조감도 (29)
스카우팅 리포트(AL) (16)
스카우팅 리포트(NL) (35)
야구동영상 (121)
MLB 야구기록 (54)
김연아 (109)
ssowhat's view (12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믹시

쏘왓의 야구블로그

쏘왓의 야구블로그's Blog is powered by Tistory
Copyright by 쏘왓의 야구블로그. All rights reserved.

쏘왓의 야구블로그'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