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대표적인 주간 연예지 피플의 인터넷 홈페이지에 원더걸스에 대한 기사가 실렸다.
10월 25일자 피플 온라인사이트는 '원더걸스에 대해서 알아야 할 5가지' (5 Things to Know About The Wonder Girls) 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미국 대중음악 팬들에게 며칠 전 빌보드 핫 싱글 100위에 진입한 원더걸스를 소개했다.
피플 온라인은 5인조로 구성된 한국 출신의 원더걸스가 이미 아시아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그룹이며, 중독성 있는 노래로 미국시장에 데뷔했다고 평가했다. 피플은 한국 출신의 가수 중에서 사상최초로 원더걸스의 첫 번째 싱글 ‘노바디’가 빌보드 핫 100 싱글에 진입했으며 이번 여름, 미국의 최고 아이돌 밴드인 조나스 브라더스와 함께 순회공연을 했다고 소개했다.
피플지가 밝힌 원더걸스에 대해서 알아야 할 5가지는 다음과 같았다.
1. 원더걸스와 조나스 브러더스는 매우 친밀한 사이이다.
: 원더걸스가 거의 2달여간 조나스 브라더스의 2009 월드 투어 오프닝밴드로 활약했다. 원더걸스와 조나스 브라더스는 매우 친밀하다. 조 조나스가 원더걸스 티 셔츠를 입은 바 있으며, 이번 8월, 원더걸스의 멤버 선예의 생일에는 조나스 브라더스 3형제가 케이크를 선물했다..
2. 원더걸스의 매니저 박진영은 90년대 슈퍼스타였다.
: 원더걸스의 매니저 박진영은 싱어 송 라이터로써 1990년대 7개의 앨범을 발표한 한국 팝 음악계의 슈퍼스타이다. 박진영은 이후 집중적인 교육을 시키는 JYP라는 음악 아카데미를 설립했으며 원더 걸스의 5멤버는 모두 JYP에서 교육받았다.
3. 원더걸스 멤버들은 리얼리티 TV 베테랑이다.
: MTV 아시아는 MTV 원더걸스로 명칭된 리얼리티 TV 쇼를 만들어 원더걸스의 일상을 소개했다. 원더 걸스의 리더인 선예는 미국의 아메리칸 아이돌 프로그램과 비슷한 성격인 영재 발굴이란 프로그램의 우승자이다.
4. 원더걸스가 온라인 댄스 열풍을 시작했다.
: 아시아에서 원더 걸스 인기의 피크는 2007년 발표한 중독성 있는 댄스열풍을 일으킨 원더걸스의 싱글 ‘텔미’ 였다. 텔미 댄스에 영감을 얻은 팬들은 자신의 댄스 동영상을 인터넷 사이트에 올리기 시작했다.
5. 복고풍 스타일의 의상
: 1960년대 스타일의 댄스와 의상과 함께, 원더걸스 귀여운 얼굴은 1960년대 레트로 모타운 스타일을 연상시킨다. 원더걸스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패션 잡지사인 인스타일과의 인터뷰에서 트위기나 오드리 햅번같은 시간을 초월한 패션 아이콘으로부터 메인 패션영감을 얻었다고 말했다.
원더걸스의 ‘노바디’가 빌보드 핫 싱글 100위에 진입했다는 소식에 이어, 미국의 대표적인 연예주간지 피플 온라인판의 홈페이지에 원더걸스가 소개됨으로써, 현재 미국 최고의 아이돌 그룹인 조나스 브라더스의 월드 투어에 오프닝 밴드로 참여한 원더걸스의 첫 번째 미국 행보가 매우 성공적이었음을 알 수 있다. 미국 시장에서의 원더걸스 성공 가능성을 자신있게 피력한 JYP의 수장이자, 원더걸스의 미국 로드 메니저(?)였던 박진영의 최근 인터뷰가 허황된 꿈만은 아니라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