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MVP,사이영상,신인상은 누구일까? USATODAY

메이저리그 2009. 6. 26. 14:10 Posted by 쏘왓의 야구블로그


            생애 첫 MVP를 향하고 있는 제이슨 베이

6월 25일자 USATODAY의 플레이어 랭킹

12명의 심사위원이 투표로서 결정하는 USA 투데이가 6.25일 발표한 MVP. 사이영상. 신인상 랭킹입니다..

USATODAY의 플레이어 랭킹이 흥미로운 것은 투표의 득표배점방식이 실제 정규시즌 MVP, 사이영상, 신인상과 같다는 점입니다.. (정규 시즌 MVP와 사이영상은 AL은 28명, NL은 32명의 투표자입니다..)

작년까지 매 2주마다 랭킹을 발표했었던 USATODAY가 이번 시즌에는 플레이어 랭킹을 발표하지 않아서 프로그램이 취소된것은 아닌가 했었는데 어제 랭킹을 발표했습니다.

                


                


AL MVP는 보스턴 레드싹스의 좌익수 제이슨 베이가 총 129점으로 1위에 랭크되었으며, 템파베이의 3루수 에반 롱고리아가 2위, 트윈스의 저스틴 모어뉴가 3위에 랭크되었습니다. AL MVP 레이스는 4위 에인절스의 토리 헌터, 5위 트윈스의 조 마우어, 6위 양키스의 마크 텍셰이라까지 득표점수가 큰 차이가 나지 않고 있습니다. 상위 6명의 선수들은 팀 성적에 따라서, 개인 성적의 부침에 따라서 언제라도 최상위권으로 도약할수 있다는 뜻입니다.

NL MVP는 카디널스의 알버트 푸홀스가 1위표를 휩쓸며 총점 168점을 기록하면서 2위 필리스의 라울 이바네즈를 멀찌감치 따따돌렸습니다. 3위는 밀워키의 프린스 필더..
푸홀스의 독주체제에 2위권 이하의 선수들이 얼마나 저항할수 있을지가 관심사. 푸홀스가 생애 3번째 MVP를 차지할수 있을지가 관건.

                 

 
작년까지는 사이영상이 아닌 베스트투수라는 명칭이었는데 사이영상으로 바뀌었네요. 더 좋은것 같습니다.

AL 사이영상은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로이 할러데이가 50점으로 1위, 로얄스의 잭 그라인케가 46점으로 2위를 기록하며 치열한 선두다툼을 벌이고 있습니다. AL 사이영상 레이스는 두 투수의 쌍두마차 체제라고 요약할수 있습니다.


NL 사이영상은 센프란 시스코 쟈이언트의 맷 케인이 총점 52점으로 2위인 다저스의 체드 빌링슬리의 29점을 여유있게 앞서고 있습니다.

                  


AL 신인상은 타이거스의 릭 포셀로, 레인저스의 엘비스 엔드류스, 오리올스의 놀란 레이먼드 세 선수가 치열한 각축을 벌이고 있으며, NL 신인상은 카디널스의 콜비 라스무스가 독주체제를 갗추고 시작했습니다.

,
BLOG main image
쏘왓의 야구블로그
스포츠 서울닷컴에서 야구칼럼을 쓰고 있습니다.
by 쏘왓의 야구블로그

카테고리

전체보기 (1004)
WBC (52)
메이저리그 (124)
한국야구 (5)
일본야구 (4)
MLB 선수들 설문조사 (26)
박찬호. 추신수 (30)
이치로 스즈키 (73)
빌제임스 필딩 바이블 (8)
06~08 포지션별 수비랭킹 (37)
선수별 수비 챠트 (67)
선수별 홈런비거리챠트 (90)
구장 조감도 (29)
스카우팅 리포트(AL) (16)
스카우팅 리포트(NL) (35)
야구동영상 (121)
MLB 야구기록 (54)
김연아 (109)
ssowhat's view (12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믹시

쏘왓의 야구블로그

쏘왓의 야구블로그's Blog is powered by Tistory
Copyright by 쏘왓의 야구블로그. All rights reserved.

쏘왓의 야구블로그'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