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치로의 약물 '스트레칭'과 하루 프로그램..

이치로 스즈키 2009. 6. 13. 10:06 Posted by 쏘왓의 야구블로그


      이치로의 약물은 끝없는'스트레칭'

이치로 스즈키의 많은 닉네임중의 하나는 '히트 머쉰'이다. 그러나 이치로가 정말로 인간답지 않은 것은 그의 체력과 정신력이다. 그는 2001년 이후 메이저리그 모든 선수중에서 가장 많은 경기와 가장 많은 타석에 들어선 선수이다.

한국나이로 37살, 178센티 75킬로그램의 왜소한 동양인이 엄청난 덩치를 가진 서양인의 체력을 능가하는 것은 불가사의한 일이다.. 게다가 그는 메이저리그에서 가장 힘든 원정경기 일정을 소화해야 하는 미 북서부의 시애틀 매리너스 선수이며 체력적인 부담이 많은 리드오프이다.. 매리너스 소속이었던 한 은퇴선수는 매리너스의 원정경기 일정이 너무 힘들어서 매리너스 선수중 암페타민을 복용하지 않은 선수는 신앙심이 투철했던 포수 댄 윌슨 한명밖에 없었다고 말했었다.  

9년간의 메이저리그 경력동안 그를 2경기이상 경기에 출전하지 못하게 한것은 출혈성 위궤양이었다. 그는 출혈성 위괘양 진단을 받았을 때에도 경기 출전을 요구했었다.

그의 정신력을 뒷받침 하는 것은 오로지 끊임없이 되풀이 하는 일상의 훈련과 스트레칭밖에 없다.

그는 메이저리그 전문가들이 공인하는 약물에 오염되지 않은 정직한 선수이다. 그는 스테로이드 시대의 정점에서 최악의 투수구장에서 플레이한 선수이다. 그의 야구 기록은 약물로 오염된 투수들과 타자들과의 경쟁에서 이룩한 것이다. 그래서 그의 야구 기록이 더 가치있는 것이다.


Ichiro's Routine Step By Step
http://www.mynorthwest.com

이치로가 엄격하게 매일매일의 훈련을 하고 있는 것은 비밀이 아니다. 그와 다른 사람들은 그가 하는 매일의 일상적인 훈련이 그의 메이저리그 성공의 큰 부분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나는 이치로의 훈련의 일부를 직접 목격했었다. 배트 스윙, 그리고 물론 배팅 연습때 그가 하는 것.. 그렇지만 나는 그의 매일의 훈련에 대해서 궁금증이 생겼다. 나는 이치로에게 물어 보았다 그리고 그는 대답했다. 

이것이 이치로가 오후 7시 경기를 위해서 하는 일상의 프로그램이다.

10-11am - 기상
정오 - 아침 식사
1 pm - 스트레칭 그리고 웨이트 리프팅
1:40 - 점심 식사 (언제나 집에서 식사하며 그의 아내가 만든 일본식 녹색의 카레를 먹는다)
2:30 - 세이프코 필드를 향해 집을 떠난다.
3:00 - 세이프코 필드에 도착한다. 운동복으로 갈아있는다.. 스트레칭..
3:15 - 스트레칭, 웨이트 트레이닝, 배트 스윙.
4:10 - 스트레칭, 배팅 연습, 팀과 합류한다.
5:30 - 가벼운 식사를 한다.
6:20 - 스트레칭, 가벼운 토스 훈련, 배트 스윙 연습.
7:10 - 경기 시작..

   

  이치로는 경기중에도 끊임없이 스트레칭을 한다.

경기가 끝난 후 - 자가 운전을 하여 집으로 간다. 저녁 식사를 한다. 식사후 때로는 웨이트 리프팅을 한다.

이치로는 트레이닝룸에서 스트레칭을 한다. 그리고 때로는 클럽하우스의 중간쯤에서 스트레칭을 한다. 그의 스트레칭은 대부분은 바닥에서 하며 정말로 오랫동안 한다. 내가 보기에 이치로는 스트레칭을 할때 그의 다리에 중요한 포커스를 맟추는 것처럼 보인다. 물론 유연성에도... 이치로의 라이벌은 12살 가량의 뛰어난 체조 선수일 것이다. 

이치로의 웨이트 리프팅은 근육을 벌크업 하기 위해서가 아니며 체력과 유연성 그리고 동작의 레인지를 위해서이다. 이치로의 웨이트 리프팅 기구는 전직 올림픽 출전 선수가 만든 일본산 기계이다. 매년 새로운 모델이 출시되고 있지만 이치로는 90년대에 만들어진 기구를 고집하고 있다. 이치로의 웨이트 리프팅 기구는 세이프코 필드에 하나가 있고, 그의 집, 그리고 애리조나에 하나가 있다..

이치로의 간단한 식사는 항상 그의 집에서 만든 쌀로 만든 동그란 볼(주먹밥 스타일?)이다. 그리고 '이치윙스'.. 이치윙스에 대해서 매리너스의 주방장 제레미는 '멕시야키'라고 설명하였다. 이치윙스에는 멕시칸 향신료가 포함된 테리야키(?) 쏘스가 들어간다. 제레미는 이치로가 매리너스에 합류한 2001년 이후부터 경기전에 반드시 간단한 식사를 했다고 말했다. 이치로는 매일밤 홈 경기전, 배팅 연습을 하고 난뒤 항상 같은 장소에서, 같은 의자에 앉아, 같은 테이블위에서 정확히 7개의 이치윙스를 먹었다고 한다.

이치로의 집에서의 식사는, 이치로의 집에서 저녘 식사를 한 선수가 나에게 말했다... 이치로의 아내는 대단히 훌륭한 요리사이며, 식도락가라고 말했다. 이치로는 먹는 것을 아주 좋아한다. 이치로는 인터뷰에서 종종 음식에 대해서 말했었다. 예를 들면 이치로가 아주 좋아하는 캔사스 시티의 햄버거나, 피츠버그나 팬웨이 파크의 '그 샌드위치' 등등....

               

           07년 올스타 게임전 배팅 연습때 이치로는 올스타선수중 가장 많은 홈런을 쳤었다. 

이치로의 배트 스윙은 덕아웃 뒤의 거울 앞에서 실시된다. 이치로는 유동적인 움직임으로 천천히 스윙을 한다.
하고 또하고 그리고 또 되풀이 한다..


때로는 이치로가 경기장을 아주 늦게 떠날때도 있다. 그가 더 해야할 것이 있다고 느껴질때이다.. 경기가 없는 휴식일은 기본적으로 그에게 존재하지 않는다. 이치로는 경기가 있거나 혹은 없거나 개의치 않고 자신이 해야할 것을 한다.

이번 시즌 이치로에게는 눈에 뛸만한 변화(나로서는)가 있었다. 그것은 이치로가 마사지와 짦은 취침을 생략하는 것이었다. 수년동안 이치로는 경기가 시작되기전에 항상 마사지를 받았었다. 나는 이번시즌에는 이치로가 일주일에 한번정도 경기전에 마사지를 받는다는 말을 들었다..  

나는 또한 이치로가 배팅 연습이 끝난 뒤에 앉아 있는 것을 보았다. 이치로는 디자이너인 그의 형이 만들어 준 런닝복을 입은채로 그의 로커에서 앉는다. 때때로 이치로는 자신의 의자에 앉은 채로 자신의 두 발을 길게 스트레칭을 한다. 이치로는 로커에서 쌀로 만든 동그란 것(조그만 주먹밥)을 먹는다. 조용히.. 내 생각으로는 이치로의 이러한 릴렉스는 그가 경기전 얻고자 하는 것의 일부분이다..

당신은 이러한 것들을 일년, 162 일을 지속할수 있겠는가?

메이저리그 최고의 툴을 가진 이치로 바로가기
이치로를 세계최고의 외야수로 평가하는 이유 바로가기
'King of Pop' 마이클 잭슨과 'King of Hits' 이치로 바로가기
현재 타율 1위, 이치로일까? 마우어일까? 바로가기
이치로의 22.6% 내야안타를 평가해보면? 바로가기

,
BLOG main image
쏘왓의 야구블로그
스포츠 서울닷컴에서 야구칼럼을 쓰고 있습니다.
by 쏘왓의 야구블로그

카테고리

전체보기 (1004)
WBC (52)
메이저리그 (124)
한국야구 (5)
일본야구 (4)
MLB 선수들 설문조사 (26)
박찬호. 추신수 (30)
이치로 스즈키 (73)
빌제임스 필딩 바이블 (8)
06~08 포지션별 수비랭킹 (37)
선수별 수비 챠트 (67)
선수별 홈런비거리챠트 (90)
구장 조감도 (29)
스카우팅 리포트(AL) (16)
스카우팅 리포트(NL) (35)
야구동영상 (121)
MLB 야구기록 (54)
김연아 (109)
ssowhat's view (12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믹시

쏘왓의 야구블로그

쏘왓의 야구블로그's Blog is powered by Tistory
Copyright by 쏘왓의 야구블로그. All rights reserved.

쏘왓의 야구블로그'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