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니와 A 로드' 미국인이 싫어하는 스포츠맨 2,3위

메이저리그 2009. 8. 4. 14:55 Posted by 쏘왓의 야구블로그




메이저리그 스타 플레이어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타 중의 스타는 누구일까요?


야구팬들마다 견해차이가 있겠지만, 저는 최근 10여년간 메이저리그에서 가장 인기 있는 선수 다섯명 안에, 알렉스 로드리게스와 매니 라미레즈가 반드시 포함될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내야 수비의 핵심인 유격수 포지션에서 50홈런을 치는 선수인 에이 로드는 한국의 메이저리그 팬들에게도 단연 가장 높은 인기를 끌었던 선수였습니다. 양키스로 이적하며 3루수로 포지션 변경을 했지만 그의 가치와 인기는 변함이 없었습니다.

클리블랜드, 보스턴 시절의 매니 라미레즈 역시 메이저리그에서 손꼽히는 슈퍼스타였습니다. 야구팬들은 기이한 행동, 특이한 사고방식으로 이목을 끌던 매니를 '매니 빙 매니'라고 표현했습니다. 장난기 넘치고, 독특한 매니의 여러가지 엽기적인 행동들은 경기에서 승부의 추가 놓여있는 결정적인 순간에 보여준 매니의 클러치 능력과 절묘하게 조화를 이루며 야구팬들은 매니의 클러치 능력이 폭발하는 순간에 '매니 빙 매니'를 외쳤습니다.

에이 로드와 매니, 매니와 에이 로드, 두 선수는 어떤 지역의 야구팬, 어떤 언론의 인기순위에도 메이저리그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슈퍼스타였습니다.

그만큼 야구팬들의 관심과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었던 선수였기 때문에 두 선수의 약물복용 발각은 더 큰 실망으로 이어졌습니다. 에이 로드가 가지고 있었던 미스터 청정타자라는 이미지는 하루 아침에 무너졌으며, 매니의 '매니 빙 매니'는 더이상 매니 라미레즈를 환호하는 문구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메이저리그를 뒤흔들었던 두 선수의 충격적인 스테로이드 스캔달 이후, 에이 로드와 매니 라미레즈의 폭발적인 인기와 슈퍼 스타로써 두 선수의 위상에는 변화가 생겼습니다.

최근 포브스.닷컴의 설문조사에서 LA 다저스의 매니 라미레즈와 뉴욕 양키스의 알렉스 로드리게스는 미 스포츠계에서 팬들이 가장 싫어하는 인사 탑 10에 올랐습니다.

지난 10여년간 메이저리그의 슈퍼스타로 군림했었던 두 선수가 약물복용 발각이후에, 계속되는 후폭풍의 영향권안에 놓여 있음을 알려주는 설문 조사였습니다.

7월 28일 포브스 닷컴의 탐 벤 리퍼의 기사에 의하면 E POLL의 최근 설문조사 <미국 스포츠계에서 팬들이 싫어하는 인사 TOP 10 > 리스트에 두명의 메이저리거,  두명의 NFL 선수, 네명의 NBA 선수와 감독, 한명의 미 대학풋볼 감독, 그리고 과거 악동으로 명성을 떨치던 테니스 선수 존 메켄로가 이름을 올렸습니다.

팬들이 싫어하는 미국 스포츠계 인사 설문조사에서 매니 라미레즈는 전체 2위, 알렉스 로드리게스는 전체 3위라는 불명예를 차지했습니다. 포브스 닷컴 기사에 실린 두 선수에 관한 평가는 다음과 같습니다.

No. 2 Manny Ramirez

NO.2 : 매니 라미레즈

비호감 투표율 : 57%

평가 : 이번 시즌 매니 라미레즈에 대한 스테로이드 징계가 매니에 대한 평가를 싸늘하게 했다. 팬들은 오랜 기간동안 매니의 불성실함과 수비능력에 대해서 불평을 했었다. 아직도 매니가 배팅을 하고 있는 한 '매니 빙 매니'는 유효하다. 그러나 보스턴과 이적한 LA 다저스 지역 이외의 팬들은 확고한 스타인 데릭 지터나 알버트 푸홀스처럼 매니를 좋아하지 않는다.

No. 3 Alex Rodriguez

NO.3 : 알렉스 로드리게스

비호감 투표율 : 53%

평가 : 알렉스 로드리게스가 받고 있는  메이저리그에서 가장 많은 연봉은 팬들을 희생양으로 만들었다. 타블로이드판 잡지를 장식했었던 에이 로드의 스트립 클럽 방문, 마돈나와의 스캔들, 그리고 가장 최근의 스테로이드 복용발각은 에이 로드에게 도움이 되지 않았다. 

◈ 비호감 미 스포츠 계 인사 TOP 10 ( 13세 이상, 1100명의 대표자들이 참가)

 

순위

 이름

비호감 득표율

종목

1

마이클 빅

72%

NFL

2

매니 라미레즈

57%

MLB

3

알렉스 로드리게스

53%

MLB

4

테렐 오웬스

45%

NFL

5

코비 브라이언트

42%

NBA

6

알란 아이버슨

38%

NBA

7

아이제이아 토마스

36%

NBA

8

스테판 마버리

36%

NBA

9

닉 사반

35%

미 대학 풋볼

10

존 메켄로

31%

테니스


72%라는 높은 투표율로 미 스포츠계에서 싫어하는 인사 1위를 차지한 NFL의 마이클 빅은 불법 투견장을 운영했다고 합니다. 
 

10위를 차지한 전 세계테니스 랭킹 1위였던 존 메켄로의 악동 이미지는 아직까지도 미국인들이 싫어할 정도로 강하군요..

                                                                     - 이 기사는 스포츠 서울, 블로그 스포츠에 송고되었습니다 -

,
BLOG main image
쏘왓의 야구블로그
스포츠 서울닷컴에서 야구칼럼을 쓰고 있습니다.
by 쏘왓의 야구블로그

카테고리

전체보기 (1004)
WBC (52)
메이저리그 (124)
한국야구 (5)
일본야구 (4)
MLB 선수들 설문조사 (26)
박찬호. 추신수 (30)
이치로 스즈키 (73)
빌제임스 필딩 바이블 (8)
06~08 포지션별 수비랭킹 (37)
선수별 수비 챠트 (67)
선수별 홈런비거리챠트 (90)
구장 조감도 (29)
스카우팅 리포트(AL) (16)
스카우팅 리포트(NL) (35)
야구동영상 (121)
MLB 야구기록 (54)
김연아 (109)
ssowhat's view (12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믹시

쏘왓의 야구블로그

쏘왓의 야구블로그's Blog is powered by Tistory
Copyright by 쏘왓의 야구블로그. All rights reserved.

쏘왓의 야구블로그'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