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Kid' 켄 그리피 쥬니어가 흰 수염이 난채로 메이저리그에 데뷔한 팀 시애틀 매리너스로 돌아왔습니다. 며칠전 그리피 쥬니어는 시애틀 매리너스와 2백만불에 인센티브조건의 1년계약을 맺었습니다.



과거의 매리너스 프랜챠이즈 스타의 복귀에 대해서 일본의 대표팀에서 훈련하고 있는 이치로는 그리피의 매리너스 입단 소식에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꿈이 실현되는 것 같다."

일본의 고교야구 선수시절부터 그리피의 팬이었던 이치로는 16년전인 1995년 미국여행당시 구매했었던 그리피의 져지가 현재까지도 자신의 가장 중요한 개인 소장품이라고 말하였습니다..

1995년 일본 프로야구의 새로운 스타로 떠오른 이치로는 오프 시즌에 미국을 방문하여 시카고 불스의 마이클 조던과 켄 그리피 쥬니어등과 만남을 가졌었는데 당시 이치로는 켄 그리피 시니어와 쥬니어 그리고 그의 가족들과 식사를 하며 자신의 어렸을적 영웅과 추억을 나누었습니다.

당시 이치로의 미국 방문을 담은 동영상을 유튜브에서 시청한 적이 있는데 당시 식당에 들어서는 켄 그리피 쥬니어를 보면서 이치로는 스타를 만나는 10대처럼 흥분을 감추지 못했었고 그리피는 이치로에게 "너무 긴장하지 말라" 며 편안하게 대화를 리드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피 시니어와 쥬니어 부자가 식당에서 이치로와 야구 이야기를 하면서 이치로의 홈런숫자와, 도루 숫자등을 물어보고는 이치로를 격려했었습니다

그리피와 이치로는 수년 뒤에 다시 만나게 됩니다.
 
그리피가 시애틀을 떠나기 일년전인 1999년 이치로는 매리너스의 스프링 트레이닝에 참여하게 됩니다.
2주간의 스프링 트레이닝 기간동안 이치로는 그리피와 함께 운동을 하였고 이치로는 일본 언론을 통해서 그것은 꿈과 같은 것이었다고 말합니다. 또한 그리피는 이치로가 "약점이 없는 선수"라고 평가하며 그가 메이저리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리피의 말대로 이치로는 2년 후에 메이저리거가 되었으며 데뷔 첫해에 MVP 와 신인상을 차지하게 됩니다.

이치로는 재작년 그리피의 시애틀 매리너스 환영 행사에서도 마치 어린아이처럼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치로는 당시 "나는 그리피가 다시 시애틀로 돌아와야만 한다고 느꼈다." "그리피가 매리너스로 돌아온다면 중견수자리를 그에게 양보하고 그의 옆자리에서 플레이 하고 싶다"라는 인터뷰를 하기도 했었습니다.

                            2007년 매리너스의 그리피 환영행사에서의 그리피와 이치로

이치로는 "그리피 쥬니어는 언제나 나에게 영웅이었다. 이제 그와 함께 플레이하게 된 것은 마치 꿈이 실현된것 같다.." 고 말하며 그리피 쥬니어의 매리너스 복귀를 환영했습니다.

이로써 시애틀 매리너스 역사상 최대 프랜챠이즈 스타인 켄 그리피 쥬니어와 이치로 스즈키가 세이프코 필드 외야에서 함께 수비하는 모습을 볼수 있게 되었습니다.

                                       
,
BLOG main image
쏘왓의 야구블로그
스포츠 서울닷컴에서 야구칼럼을 쓰고 있습니다.
by 쏘왓의 야구블로그

카테고리

전체보기 (1004)
WBC (52)
메이저리그 (124)
한국야구 (5)
일본야구 (4)
MLB 선수들 설문조사 (26)
박찬호. 추신수 (30)
이치로 스즈키 (73)
빌제임스 필딩 바이블 (8)
06~08 포지션별 수비랭킹 (37)
선수별 수비 챠트 (67)
선수별 홈런비거리챠트 (90)
구장 조감도 (29)
스카우팅 리포트(AL) (16)
스카우팅 리포트(NL) (35)
야구동영상 (121)
MLB 야구기록 (54)
김연아 (109)
ssowhat's view (12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믹시

쏘왓의 야구블로그

쏘왓의 야구블로그's Blog is powered by Tistory
Copyright by 쏘왓의 야구블로그. All rights reserved.

쏘왓의 야구블로그'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