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예의 전당멤버들은 에드가와 이치로의 명예의 전당행에 대해서 높은 전망을 하고 있다..
Hall of Famers high on prospects for Edgar, Ichiro
By JOHN HICKEY P-I REPORTER

이번주 쿠퍼스타운에는 거의 60여명에 달하는 살아있는 호퍼들이 있었다. 우리는 그들중의 일부에게 연례 지명타자상의 이름일 만큼 뛰어난 타자였던 에드가 마르티네스에 대해서 질문을 했었다. 그리고 이번 시즌 어떤 빅리거보다도 높은 통산 333의 타율로 시즌에 들어간 이치로에 대해서도 질문했었다.

과거 도루 리더였었던 루 브록과, 1966년 트리플크라운을 달성했었고 메이저리그 첫번째 흑인 감독이었던 프랭크 로빈슨, 9회 클로저의 정의였었던 데니스 에커슬리, 미스터 옥토버였던 레지 잭슨, 지명타자 에드가 이전시대의 가장 뛰어난 지명타자였었던 폴 몰리터, 그리고 이번 해 유일하게 투표로서 명예의 전당에 입성한 구스 고세지들이 포함되었다..

이들은 광범위한 메이저리그 경험을 가지고 있고 또한 이들 6명은 어떠한 선수가 쿠퍼스 타운에 합류할수 있는 자격이 있는지를 누구보다 잘 알고 있을 것이다.

그리고 그들의 결론은? 에드가 - 아마도, 이치로 - 틀림없이 였다.

The result? Edgar, probably. Ichiro, definitely.


프랭크 로빈슨은 2명의 매리너스에 대해서 찬성했다.

"에드가는 틀림없이 호퍼입니다." 로빈슨은 말했다.
 
"에드가는 역사상 최고의 타자중의 하나입니다. 에드가가 커리어 대부분 지명타자였다는 것은 저한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에드가는 단지 야구규칙하에서 플레이 한것입니다. 폴 몰리터도 호퍼 아닌가요? 그러므로 나에게 있어서는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에드가는 정말 위대한 타자였습니다. "


"이치로는 아직 명예의 전당 자격이 없습니다. 그는 10년의 선수경력이 필요합니다. (명예의 전당 투표자격을 위해서는 최소 10년이 필요하다)" 이치로가 얼마나 플레이했지요? 8년인가요? 아직 이치로는 충분하지 못합니다. 아직까지는.. 그러나 저는 이치로가 5년차를 끝냈을때 이치로의 호퍼는 이미 결정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이치로는 호퍼로 입성할 것입니다. 이치로는 그 정도로 좋은 선수입니다."

레지 젝슨은 에드가 마르티네스에 대해서는 확신하지 못했다.

"에드가는 내 판단으로는 명예의 전당 타자입니다. 거기에는 의심한 나위가 없습니다." 잭슨은 말했다.
"그러나 투표자들이 커리어를 지명타자로 보낸 에드가에게 투표할 것인가에는 의문이 있습니다. 에드가는 오랫동안 위대한 타자였습니다. 그러나 저는 에드가가 호퍼입성의 경계선 부근의 표를 받을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에드가가 지명타자였기 때문입니다."


"이치로의 경우에는.. 그는 정말 특별합니다. 이치로는 호퍼에 입성하기 위해서 조금 더 선수경력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이치로는 이미 메이저리그에서 대단한 경력을 쌓았습니다."

고세지는 에드가나 이치로를 그에게 있어서 호퍼로서 인정하는 것은 통산 기록에 돤한 문제가 아니라고 말했다.

"에드가는 상대팀에게 두려움을 주는 부류의 타자였습니다." 고세지는 에드가의 입성자격에 대해서 말했다.

"에드가는 클러치 상황에서 아주 뛰어난 타자였습니다. 타격왕이나 타점왕으로서만 보지 말고 에드가가 대단한 히트를 기록한 것을 봐야 합니다. 에드가는 포스트시즌에서 대단한 선수였습니다. 앞으로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왜냐하면 명예의 전당에 헌액될만한 자격이 있는 선수중에서 선출된 선수도 있고 선출되지 못한, 다른 선수들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치로는 미국으로 와서 우리가 이전에 전혀 본적이 없는 종류의 선수가 되었습니다. 이치로는 다른 부류의 타자입니다. 이치로는 새로운것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이치로는 아직도 200안타 시즌과 함께 계속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것을 매년 되풀이 할수 있는 것은 스페셜한 선수라는 것입니다."

리키 핸더슨에 의해 깨어진 983 통산 도루기록을 가진 브록은 마르티네즈의 전성기 시절 TV에서 볼수 있었던 것보다 훨씬 더 많이 이치로를 TV에서 본다고 말했다.

"야구팬들은 언제나 에드가에 대해서 들어왔습니다만 야구팬들은 TV에서는 그를 많이 보지 못했습니다. 예전에는 지금에 비해서 하이라이트 장면을 보여주는 TV가 적었습니다." 브록은 말했다.

"야구팬들은 에드가가 양키스와 플레이오프에서 적시타를 날리는 장면을 보았습니다. 야구팬들은 그가 얼마나 위대한 타자였는지를 그의 배트를 맞고 날라가는 타구를 보면서 알수 있었습니다."


"이치로의 경우에는 그는 다른 어떠한 타자들과도 완전히 다른 타자입니다. 그리고 이치로는 아주 뛰어나게 플레이를 합니다. 제가 이치로를 바라보면, 그가 다른 타자들과 똑 같이 보일때는 그가 타격을 끝마치고 배트를 손에서 놓을때 뿐입니다. 제 생각으로는 모든 위대한 타자들은 그들 스윙의 어떤 포인트에서는 모두 같습니다. 그리고 이치로는 위대한 타자입니다."

이전 매리너스의 히팅 코치였었던 폴 모리터는 투표자들(기자들)이 지명타자였던 에드가에 대해서는 투표하지 않을 지도 모른다고 생각했다. 그렇지만 이치로의 경우에는 투표를 하지 않을 어떤 이유도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에드가는 정말 특별한 타자입니다." 몰리터는 말했다. "미국 동부 해안의 어떤 야구팬도 그걸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겁니다. 에드가가 선수였을때 서부해안의 야구팬들은 에드가 처럼 플레이하는 선수를 보지 못했습니다. 저의 견해로서는 에드가는 양쪽에서 최고였습니다. 저는 에드가에게 투표할 것입니다.
그렇지만 과거 타이거스의 선발투수였었던 잭 모리스 같이 압도적인 투수의 경우에는... 잭 모리스는 10년간 아메리칸 리그 최고의 투수였습니다만 그는 호퍼로 선출되지 못했습니다. 저는 그것을 이해할수가 없습니다."


"이치로는 그의 커리어가 끝났을 때 그가 호퍼로 입성하지 못할 어떤 의문도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치로는 현재 거의 2000안타를 기록중입니다. 저는 지난 주 이치로와 대화를 했었는데 이치로는 40대까지 선수로서 플레이하기를 원했습니다. 만약 이치로가 40대까지 플레이한다면 이치로는 3000안타를 기록하게 될것입니다. 그렇다면 쿠퍼스타운에 그가 들어가지 못할 이유는 전혀 없을 겁니다. "

에커슬리는 이치로의 호프 입성에는 어떤 문제도 없다고 생각하였다. 그러나 그는 투표자들이 스텟에 초첨을 맞춘다면 27살까지 레귤러 선수로서 출전할 기회가 없었기 때문에 호퍼들의 업적이라고 할 만한 3000안타나 다른 기록을 세울 기회가 없었던 에드가의 경우에는 큰 임팩트가 없을 것이라고 의문을 가졌다.

"저는 에드가가 (호프에 입성할만큼의)표를 얻을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에커슬리는 말했다.
"저는 에드가한테 투표할 것입니다. 그러나 에드가가 지명타자였기 때문에 호퍼들이 가지고 있는 것 만큼의 대단한 스탯을 기록하지 못했습니다.  10년이나 11년동안 에드가는 압도적인 타자였다는 것을 감안하면 무언가 가산점이 있어야 한다고 봅니다."


"그렇지만 이치로에 대해서는 어떠한 의문도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치로는 일본에서부터 미국으로 건너왔고 게임의 면모를 바꾸었습니다. 이치로는 그가 메이저리그에 보여주기 전까지는 우리가 절대 본적이 없었던 그런 종류의 타자입니다."

그러므로... 2010년 쿠퍼스타운에 입성하는 매리너스를 볼수 있을것인가? 2015년에는 어떨까?..
확언하기에는 어렵다..

그러나 이미 명예의 전당에 입성한 호퍼들이 마르티네스와 이치로를 강력하게 후원하는 것은 명백하다..


 
,
BLOG main image
쏘왓의 야구블로그
스포츠 서울닷컴에서 야구칼럼을 쓰고 있습니다.
by 쏘왓의 야구블로그

카테고리

전체보기 (1004)
WBC (52)
메이저리그 (124)
한국야구 (5)
일본야구 (4)
MLB 선수들 설문조사 (26)
박찬호. 추신수 (30)
이치로 스즈키 (73)
빌제임스 필딩 바이블 (8)
06~08 포지션별 수비랭킹 (37)
선수별 수비 챠트 (67)
선수별 홈런비거리챠트 (90)
구장 조감도 (29)
스카우팅 리포트(AL) (16)
스카우팅 리포트(NL) (35)
야구동영상 (121)
MLB 야구기록 (54)
김연아 (109)
ssowhat's view (12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믹시

쏘왓의 야구블로그

쏘왓의 야구블로그's Blog is powered by Tistory
Copyright by 쏘왓의 야구블로그. All rights reserved.

쏘왓의 야구블로그'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