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팀의 전력은 배팅 50%, 피칭 35%, 수비 15%

메이저리그 2009. 2. 28. 07:39 Posted by 쏘왓의 야구블로그


Resource Allocation
By: Dave

오늘까지 매리너스의 로스터와 그들의 플레이를 바라보면 거기에는 매리너스가 의미있는 발전이 필요한 두가지 면이 있다. 득점과 수비이다.

매리너스는 게임당 평균 4.02점의 득점을 기록하고 있다. (리그 평균 4.4득점에 비교해 보자) 그리고 투수 친화적인 세이프코 필드의 파크 팩터로서 조정한다고 하더라도 매리너스의 공격은 커다란 문제이다. 매리너스의 OPS 687은 단지 캔사스 시티와 클리블랜드보다 좋을 뿐이며 14팀의 아메리칸 리그 팀중에서 12위를 기록하고 있다.

수비면에서 본다면 매리너스는 메이저리그에서 가장 나쁜 팀이다. 하드볼 타임스의 플러스/마이너스 시스템으로 보면 이번 시즌 현재까지 메이저리그 평균보다도 30플레이(24득점)가 낮다. 로얄스와 파이러츠 두팀만이 매리너스만큼 형편없는 수비실력을 보여주고 있는 팀이다. 매리너스 선수들의 레인지가 좁은 이유로 그들은 자주 상대팀 2명의 주자를 루상에 내보내고 있다. 또한 매리너스의 팀의 재능있는 수비수들도 미스 플레이와 에러를 기록하고 있다.

공격과 수비의 공통적인 연관관계를 보면,, 물론 그들은 같은 선수들이다. 매리너스의 투수들은 기대했던 것 만큼 좋은 성적을 내고 있지는 않다 그러나, 포지션 플레이어들은.. 흠.. 형편없다..
로얄스만이 메이저리그에서 매리너스보다 나쁜 스타팅 라인업 9선수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로얄스는 플레이오프에 도전하기 위해서 1억 1700만불의 페이롤을 허비하고 있지는 않았다..

우리는 득점과 상대팀의 득점을 저지하는 것, 이 두가지가 각각 야구시합에서 이기기 위한 50%를 차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우리는 또한 수비력이 약 25%에서 30% 상대팀의 득점을 저지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나머지 부분을 투수들이 만들어 내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 세가지 부분의 중요성은 다음과 같다고 말할수 있을 것이다.

공격 : 50%
피칭 : 35%
수비 : 15%

사람들은 원하는 만큼 약간의 수치를 변동할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위의 일반적인 가이드라인에서 대폭적인 변동을 줄수는 없을 것이다.. 또한 위의 수치를 보았을때 우리는 확실한 결론을 알수 있다. 포지션 플레이어들은 승리에 대해 65%정도의 책임이 있다는 것이다. 포지션 플레이어들이 투수들에 비해서 거의 2배정도 큰 비중이다. 투수들은 확실히 승리와 패배에 있어서 포지션 플레이어들가 같은 영향력을 가지고 있지 못한 것이다.
왜냐하면 포지션 플레이어들이 절반(공격) 전체와 나머지 부분에 영향력을 가지고 있을때 투수들이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부분은 절반이기 때문이다.
좋은 팀은 좋은 포지션 플레이어를 가지고 있다. 왜냐하면 포지션 플레이어들이 투수들에 비해서 더 많은 영향력을 주고 있기 때문이다..

매리너스팀은 실제로 이것이 사실이라는 것을 인정하고 있다. 만약 그들이 이것을 인정하지 않는 다고 한다고 해도 말이다.
매리너스는 이번 시즌 1억 1700만불을 지출하고 있으며 전체의 62%인 7230만불이 팀의 포지션 플레이어들에게 지출되고 있다. 잠시 생각해보자. 이번 시즌 아메리칸 리그에서 3번째로 나쁜 공격과 메이저리그에서 가장 나쁜 수비력에 책임이 있는 매리너스의 포지션 플레이어들이 7200만불의 돈을 벌고 있다는 것이다.

이 금액은 로키스, 래인저스, 오리올스, 다이아몬드백스, 로얄스, 트윈스, 내셔날스, 파이러츠, A's, 레이스, 그리고 마린스의 전체 팀 페이롤보다도 높은 것이다.

만약 매리너스의 모든 피칭 스탭이 무연봉으로 팀에서 플레이하고 있다고 한다면 매리너스의 팀 페이롤은 기본적으로 포지션 플레이어들에게 지출하는 금액이 될것이다. 그렇다고 한다해도 매리너스의 팀 페이롤은 메이저리그에서 19위에 랭크될것이다..

다이아몬드백스, 레이스, 그리고 마린스.. 이 세팀은 모두 현재 지구선두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A’s와 트윈스는 와일드 카드 컨텐더 팀으로서 플레이하고 있다.
11개팀의 팀 토탈 페이롤이 매리너스의 포지션 플레이어들의 총합계보다도 적으며 그팀 중에서 두팀에서 네팀이 앞으로 플레이오프에 진출하게 될것이다.

그동안 팀의 성적에 대해서 많은 비판들이 있어왔다. 그러므로 시애틀 매리너스의 최상부 임원들에게 나는 아주 단순한 질문을 하고자 한다.
도대체가 어떻게, 7230만불에 대한 책임이 있는 매리너스 포지션 플레이어들의 라이벌이 겨우 캔사스 밖에 없다는 것인가?


매리너스를 응원하는 블러거를 운영하는 데이브가 한심한 매리너스 성적에 대해서 한소리 했네요.
이 사람 단순 명료한 글 잘 쓰는것 같습니다..
포지션 플레이어들이 투수들에 비해서 2배가량 승리에 대한 책임이 있다라...

50-50. 50/35/15.. 단순하지만 명료한듯.
 
                                                        ♡ 이 포스트가 유용하셨다면 -> 
,
BLOG main image
쏘왓의 야구블로그
스포츠 서울닷컴에서 야구칼럼을 쓰고 있습니다.
by 쏘왓의 야구블로그

카테고리

전체보기 (1004)
WBC (52)
메이저리그 (124)
한국야구 (5)
일본야구 (4)
MLB 선수들 설문조사 (26)
박찬호. 추신수 (30)
이치로 스즈키 (73)
빌제임스 필딩 바이블 (8)
06~08 포지션별 수비랭킹 (37)
선수별 수비 챠트 (67)
선수별 홈런비거리챠트 (90)
구장 조감도 (29)
스카우팅 리포트(AL) (16)
스카우팅 리포트(NL) (35)
야구동영상 (121)
MLB 야구기록 (54)
김연아 (109)
ssowhat's view (12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믹시

쏘왓의 야구블로그

쏘왓의 야구블로그's Blog is powered by Tistory
Copyright by 쏘왓의 야구블로그. All rights reserved.

쏘왓의 야구블로그'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