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쓰이 VS 이치로의 샤워 굴욕 사건.

이치로 스즈키 2009. 3. 6. 08:55 Posted by 쏘왓의 야구블로그



          
마쓰이 히데키와 이치로 스즈키..

퍼시픽 리그와 센트럴 리그에서 각각 일본프로야구를 양분했었던 두선수..

일생의 라이벌이라고 해도 그리 틀린말이 아닌것 같은 두 선수입니다..


그러나 고교시절부터 부터 프로 입단과정, 그리고 프로경력까지 두 선수는 확연히 차이나는 길을 걸었습니다.

갑자원 대회의 센세이션을 비롯, 고교때 부터 고질라라는 별명을 얻으며 일본 야구팬의 기대를 한몸에 받으며 교진 제국의 4번타자로 황태자 코스를 밟은 히데키 마쓰이와 갑자원 탈락. 변방구단 오릭스에 입단, 코칭스탭의 괄시를 받으며 2군에서 힘든 시기를 보내야 했던 이치로는 여러면에서 비교가 되는 선수입니다. 야구선수로서도, 선수 이력에서도 두 선수는 스타일이 틀리지요.

전혀 근거없는 제 의견이지만 이치로는 마쓰이한테 일종의 컴플렉스를 가지고 있는것이 아닐까 합니다..

이치로와 마쓰이의 고교때 에피소드가 혹시 한 원인이 되었을수도 있지 않았을까 하는데.. 두 선수의 고교때 첫 만남에 대해서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일본은 우리나라보다 좀 더 나이차이를 존중한다고 합니다. 홍명보 선수가 황선홍과 일본에서 활약할때 두 선수가 고교기수 동기라 친해서 둘이 만나면 서로 몸싸움도 하면서 장난을 치고는 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두 선수의 나이는 한살 차이가 나는데.. 나이차이가 나는 두 선수가 격의 없이 몸싸움 하고 장난치는 것을 본 일본선수들은 두선수중 한 선수(나이가 어린 선수. 홍명보인지 황선홍인지 지금 헷갈림)가 대단히 예의가 없는 버릇없는 선수로 인식을 했다고 합니다.

한국과 일본문화의 차이가 나는 부분인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일본문화에서 성장한 이치로가 고교시절에 마쓰이로부터 약간의 상처을 받은 일이 있었습니다..

두 선수의 고교가 친선시합을 한적이 있었는데.. 경기후에 이치로가 마쓰이때문에 기분이 상한적이 있습니다.. 당시 일본의 고교 야구부에는 그들 나름대로 규칙이 있는데 경기후에 샤워를 할때는 학년순으로 하게 되어 있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3학년 야구부원들이 샤워를 하기 전에 2학년인 마쓰이가 샤워를 먼저 해서 이치로가 기분이 상했었던 것 같습니다.. 이유는 먼지 모르겠지만 고교때부터 일본에서 유명했었던 마쓰이가 상대팀 학교 상급생들을 의도적으로 물 먹인게 아닌가 합니다..

이치로는 그 당시에 상당히 불쾌하게 생각했었는데 당시에 이미 거물 고교스타로 알려진 마쓰이한테 직접 따지지는 않았습니다..

어쩌면 따지지 못한건지도...


             모자벗고 깍듯이 인사하는 마쓰이

2003년 양키스로 이적한 마쓰이와 이치로는 양키스 구장에서 메이저리그 첫 만남을 가졌습니다. 이때 마쓰이는 그 덩치에 안맞게 이치로한테 모자를 벗으면서 거의 90도 각도로 인사를 했습니다.. 당시 사진이 포토 기사로 나왔었는데 이치로와 한살차이밖에 나지 않지만 마쓰이가 인사할때 정중한 예의를 표시했었었죠.(바로 위의 사진입니다.)

이때 영문 기사에서 두 선수의 고교시절 샤워사건을 이치로가 언급해서 저도 알게 되었는데 이치로는 오랫만에 메이저리그에서 만난 마쓰이한테 "고교때 친선시합후 왜 먼저 샤워를 했었냐고" 물어봤다고 합니다..

이치로가 그 당시에는 못 물어보고 15년 후에야 그 문제를 따졌다는 것이죠.. 이치로는 마쓰이가 왜 먼저 샤워를 했었는지 지금도 이유를 모르겠다고 기사에서 밝혔습니다..

마쓰이가 어떻게 대답을 했는지는 기사에 나오지는 았았습니다.. (기억 안난다고 그랬나?) 제가 볼때는 마쓰이가 엿먹인게 아닐까 합니다..

"나 거물 마쓰이.. 샤워 먼저.." 이런 의도 아니었을까 생각 되는 군요..


한국 야구팬들중 마쓰이의 품성과 매너에 대한 평판이 좋은분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하지만 소시적에 마쓰이는 타학교 상급생들을 무시한 전력을 가지고 있으며 그 피해자중의 한 선수가 이치로였습니다..

마쓰이는 이치로가 고교시절의 샤워 사건(?)을 그렇게 오랫동안 기억하고 있었을줄은 몰랐겠죠. ^^

마쓰이와 이치로.. 좋은 선수들입니다... 은퇴후에는 두 선수가 자주 어울리는 모습을 보여주면 보기 좋을 것 같군요..

그리고 혹시 두 선수가 사우나라도 함께 가게 되면 마쓰이는 이치로한테 틀림없이 양보를 해야 겠습니다.. 아니면 삐짐니다.. 앞으로 15년 동안.. 말도 못하고..


PS: 이치로의 컴플렉스라고 했는데... 학실한 근거는 전혀 없습니다. 소스는 기사에서 본것이지만 이야기 전개는 그냥 제 의견입니다... 그냥 웃고 넘어가시면 되실듯..
그래도 본인은 일리있다고 생각하고 있긴 합니다.. ^^
,
BLOG main image
쏘왓의 야구블로그
스포츠 서울닷컴에서 야구칼럼을 쓰고 있습니다.
by 쏘왓의 야구블로그

카테고리

전체보기 (1004)
WBC (52)
메이저리그 (124)
한국야구 (5)
일본야구 (4)
MLB 선수들 설문조사 (26)
박찬호. 추신수 (30)
이치로 스즈키 (73)
빌제임스 필딩 바이블 (8)
06~08 포지션별 수비랭킹 (37)
선수별 수비 챠트 (67)
선수별 홈런비거리챠트 (90)
구장 조감도 (29)
스카우팅 리포트(AL) (16)
스카우팅 리포트(NL) (35)
야구동영상 (121)
MLB 야구기록 (54)
김연아 (109)
ssowhat's view (12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믹시

쏘왓의 야구블로그

쏘왓의 야구블로그's Blog is powered by Tistory
Copyright by 쏘왓의 야구블로그. All rights reserved.

쏘왓의 야구블로그'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