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퍼 짐 라이스 '매니, A로드, 지터 본받지 마!'

메이저리그 2009. 8. 22. 12:48 Posted by 쏘왓의 야구블로그

올해 메이저리그 명예의 전당에 헌액된 전 보스턴 레드싹스의 슬러거 짐 라이스가 매니 라미레즈에게
직격탄을 날렸습니다. AP 통신에 의하면 리틀 리그 월드 시리즈에 참여한 어린 선수들과의 미팅에서 연사로 초빙된 짐 라이스가 현재 메이저리그 선수들이 개인적인 목표와 대형 계약에 치중하고 있다는 것을 지적하면서 어린 선수들이 그런 선수들을 롤 모델로 삼지 말아야 한다고 충고했습니다.


라이스는 이러한 선수들의 예를 들면서 매니 라미레즈와 에이 로드, 그리고 데릭 지터를 언급했습니다. 라이스는 또한 자신의 선수시절에는 매니 라미레즈의 배기 스타일 유니폼을 입지 않았으며 라미레즈의 여러 갈래로 땋아 내린 헤어 스타일도 하지 않았다면서, 메이저리그 선수들이 어린 야구선수들한테 나쁜 본보기를 보여주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미국 보험회사의 리틀리그 월드시리즈 이벤트로 열린 이날 행사에서 짐 라이스가 등장했을 때, 선수들과 코치들의 기립박수로서 환영했으나, 짐 라이스의 연설이 계속되는 동안 어린 선수들의 일부는 하품을 하거나 두 손으로 머리를 감싸고 있는 등 라이스의 연설내용에 동의하지 않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짐 라이스는 현직 메이저 리거들이 개인적인 목표와 대형계약을 추구하는 것이 잘못된 것이라고 주장했지만 이제 겨우 11살에서 13살의 어린 선수들에게 있어서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내용은 아니었을 것입니다. 더불어 매니 라미레즈와 에이 로드, 데릭 지터를 자신의 우상으로 여기고 있을 수 도 있는 어린 야구 선수들에게 그들의 이름을 직접적으로 언급할 필요는 없었을 것 같습니다. 짐 라이스는 강연을 듣는 대상이 성인이나 중. 고교 선수들이 아니라 초등학교 야구 선수들이라는 점을 좀 더 사려 깊게 생각했었어야 했을 것 같습니다.


강연이 끝난 이후 언론 컨퍼런스에서 라이스는 명예의 전당 회원들이 약물을 복용한 선수들의 명예의 전당 입성을 원하지 않고 있을 것이라고 주장하며, 약물복용 사실이 들통난 매니 라미레즈와 에이 로드를 재차 상기시켰습니다, 짐 라이스는 현역 선수들 중 명예의 전당에 입성할만한 가치가 있는 선수가 누구인가라는 기자들의 질문에 시애틀 매리너스의 이치로 스즈키와 켄 그리피 주니어 그리고 시카고 화이트싹스의 짐 토미라고 답변했습니다.


데릭 지터는 짐 라이스에 의해 도매금으로 매니와 에이 로드와 함께 매겨지면서 유쾌하지 않은 기사에 이름을 올리는 불상사를 겪게 되었습니다. 기사를 접한 대부분의 미국 야구팬들은 짐 라이스가 명확한 근거 없이 데릭 지터의 이름을 매니와 에이 로드와 함께 언급한 것이 부당하며, 라이스가 지켜야할 선을 넘었다고 불만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짐 라이스가 약물 복용 선수인 매니와 에이 로드를 비난하는 발언을 한 것은 이해가 되지만 어째서 그들과 더불어 데릭 지터의 이름을 들먹였는지는 쉽게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보스턴 레드싹스 한 팀에서만 16년간 활약한 짐 라이스는 통산타율 298, 통산 382홈런을 기록했으며 1977년부터 79년까지 +35홈런과 200안타를 3년 연속으로 달성한 유일한 선수이며 1978 AL MVP를 수상했습니다. 라이스는 투표로서 명예의 전당에 입성할 수 있는 마지막 해인 올해 76.4%의 득표율로 ‘대도’ 리키 핸더슨과 함께 명예의 전당에 헌액되었습니다.. 

 
,
BLOG main image
쏘왓의 야구블로그
스포츠 서울닷컴에서 야구칼럼을 쓰고 있습니다.
by 쏘왓의 야구블로그

카테고리

전체보기 (1004)
WBC (52)
메이저리그 (124)
한국야구 (5)
일본야구 (4)
MLB 선수들 설문조사 (26)
박찬호. 추신수 (30)
이치로 스즈키 (73)
빌제임스 필딩 바이블 (8)
06~08 포지션별 수비랭킹 (37)
선수별 수비 챠트 (67)
선수별 홈런비거리챠트 (90)
구장 조감도 (29)
스카우팅 리포트(AL) (16)
스카우팅 리포트(NL) (35)
야구동영상 (121)
MLB 야구기록 (54)
김연아 (109)
ssowhat's view (12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믹시

쏘왓의 야구블로그

쏘왓의 야구블로그's Blog is powered by Tistory
Copyright by 쏘왓의 야구블로그. All rights reserved.

쏘왓의 야구블로그'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