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신수 각종 우익수랭킹 석권, ML최고우익수

박찬호. 추신수 2009. 9. 28. 13:14 Posted by 쏘왓의 야구블로그

 [쏘왓의 야구블로그]
2009 정규 시즌 종료가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클리블랜드 인디언스의 추신수가 상상을 초월한 풍성한 수확을 거두고 있습니다. 3할 타율, 4할에 육박하는 출루율, 8할 후반대의 OPS, 18홈런과 20도루로 20-20 클럽가능성을 높이고 있는 추신수의 성적은 시즌 종반기에 점점 더 빛을 발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메이저리그 의 다양한 플레이어 평가랭킹에서의 추신수의 2009 시즌 활약에 대한 평가도 상종가를 치고 있습니다.


놀랍게도 풀타임 첫 시즌을 치르고 있는 추신수가 다양한 방식으로 타자의 역량과 공헌도를 평가하는 각종 플레이어 평가순위에서 쟁쟁한 우익수들을 제치고 ML 최고의 우익수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AL 우익수

ML 우익수

비고

CBS 플레이어 랭킹

1위

3위

 

팬 그래프 배팅

1위

1위

 

ESPN RATING

2위

4위

4개 순위 종합

ML 2위

ELIAS RATING

3위

4위

INSIDE EDGE RATING

4위

7위

THE BASEBALL ENCYCLOPEDIA RATING

1위

1위

                            

추신수는 상기 6개 플레이어 랭킹 순위중 세 개의 랭킹 순위에서 AL 1위, 두개 순위에서 ML 1위를 기록했습니다.


추신수는 CBS 플레이어 랭킹 우익수 부분에서  AL 1위, ML 3위로 평가되고 있으며 팬 그래프의 우익수 배팅점수와 THE BASEBALL ENCYCLOPEDIA RATING에서는 ML 전체우익수중에서 1위로 평가되었습니다.


또한 추신수는 ESPN 인터넷 사이트의 각기 다른 4개의 랭킹 종합순위에서 LA 에인절스의 바비 어브레이유의 뒤를 이어 ML 우익수 전체 2위로 평가되었습니다. 필라델피아 필리스의 제이슨 워쓰가 3위입니다.


 

소속팀

ESPN 4평가랭킹 평균

비고

바비 어브레이유

에인절스

51.3

AL 서부지구 1위

추신수

인디언스

56.8

AL 중부지구 4위

제이슨 워쓰

필리스

58.0

NL 동부지구 1위


그러나 ESPN RATING을 비록한 일부 플레이어 랭킹의 평가 기준을 살펴 보았을 때, 선수자체의 이번 시즌실력으로 평가한다면 2009 시즌 현재 ML 우익수 1위는 어브레이유가 아니라 추신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ESPN RATING의 평가기준에서는 팀 승률에 따른 어드밴티지 점수를 부여합니다. 어브레이유는 시즌 팀 승률 584를 기록중인 AL 서부지구 1위 LA 에인절스 소속이기 때문에 4%의 어드밴티지 점수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었지만, 추신수의 팀 클리블랜드 인디언스는 팀 승률 409로 0.5%의 어드밴티지 점수밖에 획득할 수 없었습니다. 필리스의 제이슨 워쓰도 필리스의 팀 승률 578로 인해서 어브레이유와 같은 4%의 어드밴티지 점수를 획득했습니다. 또한 INSIDE EDGE의 평가방법에는 일정기간 선수의 꾸준함을 평가하는 항목에서 2007년까지의 보너스 포인트를 적용하는 방식이 포함되기 때문에 이제 풀타임 첫 번째 시즌을 치루고 있는 추신수에게는 불리할 수밖에 없는 평가시스템입니다.


ESPN 레이팅을 비롯한 4개 종합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한 어브레이유의 CBS 플레이어순위에서는 현재 추신수의 뒤를 이어 AL 2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추신수가 ML 1위를 기록한 팬 그래프의 배팅 순위에서는 AL 5위에 머물고 있습니다. 결국 추신수에게 불리하게 적용된 소속팀의 성적과 최근 년도의 성적을 제외하고 이번 시즌의 성적으로만 평가한다면 6개 평가순위를 종합한 ML 전체 우익수 1위는 추신수라고 할 수밖에 없습니다.


추신수는 시즌 내내 꾸준하고 견고한 성적을 올렸음에도 불구하고, 올스타에도 선발되지도 못했고, 심지어 5명의 올스타 마지막 후보자 명단에도 이름을 올리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2009 시즌이 몇 게임 남지 않은 시점에서 메이저리그의 주요 사이트와 깐깐한 세이버매트리션들은 추신수의 시즌 성적을 ML 우익수 전체 1위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
BLOG main image
쏘왓의 야구블로그
스포츠 서울닷컴에서 야구칼럼을 쓰고 있습니다.
by 쏘왓의 야구블로그

카테고리

전체보기 (1004)
WBC (52)
메이저리그 (124)
한국야구 (5)
일본야구 (4)
MLB 선수들 설문조사 (26)
박찬호. 추신수 (30)
이치로 스즈키 (73)
빌제임스 필딩 바이블 (8)
06~08 포지션별 수비랭킹 (37)
선수별 수비 챠트 (67)
선수별 홈런비거리챠트 (90)
구장 조감도 (29)
스카우팅 리포트(AL) (16)
스카우팅 리포트(NL) (35)
야구동영상 (121)
MLB 야구기록 (54)
김연아 (109)
ssowhat's view (12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믹시

쏘왓의 야구블로그

쏘왓의 야구블로그's Blog is powered by Tistory
Copyright by 쏘왓의 야구블로그. All rights reserved.

쏘왓의 야구블로그'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