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홀스가 역사상 가장 완벽한 선수?

메이저리그 2009. 4. 25. 10:41 Posted by 쏘왓의 야구블로그


목요일 메츠를 상대로 2홈런을 떠트린 푸홀스

Is Pujols among the most perfect players … ever?
Buster Olney

토리 라 루사 감독은 어저면 야구계 전체에서 가장 힘든 일을 하고 있는지도 모른다. 그는 매일 기자들에게 알버트 푸홀스가 얼마나 좋은 선수인지를, 새롭게 그리고 다른 방법으로 묘사해야 한다. 푸홀스는 목요일 뉴욕 메츠전에서 엄청난 플레이를 보여주었다. 우익 홈런을 날렸으며, 3루 베이스라인쪽의 싱글안타를 치고는 도루에 성공했다. 그 다음에는 라인 드라이브 홈런을 센타필드로 터트렸다. 라 루사 감독은 깊은 감명을 받았다.

라 루사는 푸홀스를 "퍼펙트한 선수" 라고 말했다. 또한 첨가했다. "푸홀스 보다 더 뛰어난 선수는 없습니다. 그는 윌리 메이스, 스텐 뮤지얼, 행크 아론과 같은 레벨의 선수입니다. 그는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선수중의 한명입니다."

푸홀스는 29살이며 그의 커리어 1000타점에 겨우 2개의 타점만이 필요하다. 그는 통산 325개의 홈런을 기록했다. 푸홀스는  타이 콥의 출루율과 근접한 역사상 13위의 출루율을 기록하고 있다. 역사상 4위의 장타율을 기록하고 있는 푸홀스는 루 게릭 바로 뒤의 순위와 지미 폭스 바로 앞의 순위를 기록하고 있다.

푸홀스는 빠른 선수는 아니다. 그러나 푸홀스가 만들어 내는 적절한 판단력때문에 스카우터들로부터 리그에서 가장 뛰어난 베이스 런너중의 한명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는 2006년 1루수 골드 글러브를 수상했으며 현재 리그에서 뛰어난 수비력을 갖춘 1루수중의 한명이다.  

                                                        푸홀스의 또다른 이름은 푸괴물이다.

그러므로 라 루사 감독의 관찰력은 흥미로운 대화를 이끌어 낸다. 

메이저리그 역사에서 가장 완벽한 선수는 누구인가? 어떤 선수가 최고의 올라운드 플레이어(모든 것을 잘하는)인가?

예를 들어 테드 윌리암스는 역사상 가장 뛰어난 타자였다. 그러나 그는 틀림없이 수비력은 좋지 않은 선수였다. 은퇴할때 테드 윌리암스는 자신이 수비분야에서 열심이 노력하지 않은 것을 후회하는 말을 했었다. 아지 스미스는 역사상 가장 뛰어난 수비수중의 한명이었다. 그러나 그의 커리어에서 그의 타격은 큰 임팩트를 주지 못했다.

그렇다면 가장 완벽한 선수는 어떠한 선수가 될것인가?

나의 첫번째 직관으로는 윌리 메이스이다. : 660개의 홈런, 12개의 골드 글러브, 338개의 도루. 베이브 루쓰는 타격과 피칭 두가지를 다 할수 있는 선수였다. 루쓰 동료들의 이야기가 실린 글을 읽어 보면 루쓰는 뛰어난 수비수였으며 주자로서도 뛰어났다. 행크 아론 역시 모든 것들을 잘하는 선수였다.

베리 본즈는 압도적인 수비력을 가진 좌익수였다. (비록 빈약한 송구어깨를 가지긴 했었다) 그리고 그는 타율과 파워 그리고 많은 도루를 기록했다. 조 디마지오는 파워히터 였으며 또한 타율을 위한 정확도도 가지고 있었다. 또한 그는 좋은 중견수로 알려져 있다. 켄 그리피 주니어도 그의 전성기에는 많은 것들을 잘하는 선수였었다. 그러나 그리피는 통산타율 287의 타자라는 점에서 완벽한 타자에서 제외시켜야 한다. 에디 머레이는 타격과 수비에서 뛰어났었다 그러나 그는 평균적인 베이스러너였었다. 마이크 슈미트는 파워히터였으며 그는 최고의 3루수였었다. 그러나 역시 타율이 나빴다. 타고난 재능을 가진 알렉스 로드리게스는 역사상 가장 완벽한 선수 탑 10에  들어갈 선수이다. 

다양한 재능을 가진 또 다른 선수들은 : 데이브 윈필드, 리키 핸더슨, 로베르트 알로마 그리고 쟈니 벤치이다..

역사상 가장 완벽한 선수는? 나의 탑 5는 다음과 같다.

1위. 윌리 메이스
2위. 알버트 푸홀스
3위. 베리 본즈
4위. 행크 아론
5위. 조 디마지오...

이글을 읽는 야구팬들의 탑 5는 누구인가?

아 잠깐.. 또 다른 위대한 올 라운드 플레이어가 엄청난 시즌 스타트를 하고 있다. : 최근 폭발하고 있는 그레디 사이즈모어는 인디언스의 15경기에서 17타점, 15득점 그리고 6개의 홈런을 기록하고 있다.
 


 
    푸홀스가 메이저리그에서 플레이하는 것이 부당한 이유를 알려주는 동영상

,
BLOG main image
쏘왓의 야구블로그
스포츠 서울닷컴에서 야구칼럼을 쓰고 있습니다.
by 쏘왓의 야구블로그

카테고리

전체보기 (1004)
WBC (52)
메이저리그 (124)
한국야구 (5)
일본야구 (4)
MLB 선수들 설문조사 (26)
박찬호. 추신수 (30)
이치로 스즈키 (73)
빌제임스 필딩 바이블 (8)
06~08 포지션별 수비랭킹 (37)
선수별 수비 챠트 (67)
선수별 홈런비거리챠트 (90)
구장 조감도 (29)
스카우팅 리포트(AL) (16)
스카우팅 리포트(NL) (35)
야구동영상 (121)
MLB 야구기록 (54)
김연아 (109)
ssowhat's view (12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믹시

쏘왓의 야구블로그

쏘왓의 야구블로그's Blog is powered by Tistory
Copyright by 쏘왓의 야구블로그. All rights reserved.

쏘왓의 야구블로그'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