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호감독 - 한국선수들의 빅리그 진출이 시작될것이다.

WBC 2009. 3. 22. 18:38 Posted by 쏘왓의 야구블로그

한국은 드럼치듯이 베네수엘라를 두들겼다.
Korea thumps Venezuela like a drum
By Tim Brown, Yahoo! Sports

몇시간동안 거의 쉼없이 한국야구팀의 팬들은 야구장을 나팔을
불어댔다. 그들은 그들의 드럼을 강하게 두들겼다.
한국응원단은 쉼없이 박수를 쳤으며 그들의 발을 세게 굴렸다.
그들은 그들의 풍선막대를 두들겼다. 그들은 야구장에 있는 사
람들이 타이레놀 진통제를 사도록 압박했다.


"잠시 동안.."  베네수엘라의 감독 루이스 소호는 말했다.

"저는 우리팀이 한국에서 경기하는 줄 알았습니다."


한국팀이 베네수엘라에 10대 2로 승리함으로써 다음주 월요일 밤 월드 베이스볼 클레식 결승전에서 한국은 일요일의 미국와 일본의 준결승전 승자와 대결하게 되었다.


오스트리아에서 친딸을 24년간 지하실에 감금하고 성폭행해 아이를 7명이나 낳은 73살의 요세프 프리츨이 지난 19일 종신형을 선고받았습니다..

베네수엘라팀은 카를로스 실버를 준결승전의 선발투수로 던지게 하는 것이 훌륭한 아이디어이고 펠릭스 에르난데스를 결승전에 선발투수로 등판시키기 위해서 벤치에 남겨 두었다.

"실바는 우리팀의 베스트 투수였습니다." 소호는 토요일 오후 실바에 대해서 말했다.

"실바는 정말로 선발투수로 등판하기를 원했고 저는 정말로 실바가 잘 할것이라고 믿었습니다."

사실 실바는 그의 이전 토너먼트 선발출장(이탈리아와 네덜란드전)에서 훌륭한 투구를 했었다. 베네수엘라팀은 지난 여름 올림픽 금메라팀이며 틀림없이 이번 WBC대회에서 가장 뛰어난 재능을 가진 팀중의 하나인 한국과의 준결승전에서 실바를 선발투수로 출장시켰다. 한국이 지난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획득했을때 실바는 작년 시즌 시애틀 매리너스에서 15패를 기록했었다.

한국과 베네수엘라 두팀의 마지막 스코어 보드는 아주 많은 방법으로 측정되었다. 베네수엘라는 5개의 에러를 기록했고 한국의 투수들은 1 볼넷을 기록하며 베네수엘라보다 더 좋은 제구력과 더 좋은 스터프를 보여주었다. 베네수엘라는 7점차의 열세를 스스로 허용했었다.

그리고 한국과 베네수엘라는 또다른 스코어가 있었다. 베네수엘라의 로스터에는 거의 24명의 메이저리거가 포함되었지만 한국의 로스터에는 추신수 한명이었다..

한국은 결승전에 진출했다. 그리고 도미니카와 푸에르토리코등의 수많은 메어지리거의 출생국가는 탈락했다. 또한 수많은 국제경기에서 명성을 쌓은 쿠바역시 탈락했다. 베네수엘라 역시 확실하게 탈락했다. 그리고 일본이나 미국중의 한 나라만이 결승전에 진출하게 될것이다.

사실은 한국은 박찬호와 최희섭 그리고 차승백의 나라이다. 그러나 그중의 어떤 선수도 이번 WBC대회에 참가한 선수는 없었다.

야구팬들은 어째서 메이저리그 타자들이 한국 투수들의 빠른 직구와 뛰어난 슬라이더를 공략방법을 찾지 못하는 것인지 의문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베네수엘라의 타자들은 토요일 저녘 7이닝에 들어설때까지 뛰어난 투구를 보인 한국의 투수 윤석민에게 철저히 당했다.

야구팬들은 어째서 김태균 같은 파워히터 - 토너먼트 3번째 홈런과 싱글 안타 그리고 3득점을 기록한-가 미국에서 관심을 갖지 않은것인지 의문을 가질 것이다. 김태균은 실바의 마지막 직구를 강타해서 타구를 좌익필드로 넘겨버리고 베이스를 돌았다. 김태균은 덕아웃에서 일어나 수줍어 하며 그의 팔을 들어 올렸고 그의 팀동료들로에게 많은 기쁨을 주었다.

음.. 한가지가 있다..

한국 프로야구 선수가 빅리그로 오기위한 방법은 일본에서 빅리그로 오는 것보다 더 어렵다. 한국의 FA 선수는 9년을 플레이 한 이후에 가능하며 한국에는 일본처럼 포스팅 시스템이 없다.

클리블랜드 인디언스에서 우익수로 플레이 하게 될것으로 여겨지는 추신수는 고등하교를 졸업하고 바로 매리너스와 계약했었다.

추신수에게 어째서 메이저리그에 더 많은 한국선수들이 없는지를 질문하였다. 추신수는 말했다.

"무어라 말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한국 선수들의 야구기술 수준을 보았을때 저는 메이저리그 선수들과 한국 선수들 사이에 차이점이 없다고 믿고 있습니다. 우리 한국 선수들이 메이저리그에 진출해서 훌륭한 성적을 내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한국선수들이 미래에 그렇게 될것이라고 희밍하고 있습니다."

베네수엘라 선수들이 아마도 최고의 판단을 할수 있었을 것이다.

소호 감독은 한국 선수들이 메이저리그로 다가올 것이라고 말했다.

"그렇게 될것 같습니다." 소호감독은 말했다.

"한국의 윤석민 투수가 던지는 피칭방법을 보았을때 많은 선수들의 눈이 휘둥그레졌습니다. 한국의 불펜투수들은 매우 뛰어났습니다. 메이저리그에 한국 선수들이 많이 없는 것은 저를 놀라게 했습니다."  

"그렇지만 지금부터 한국선수들이 메이저리그로 진출할 것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
BLOG main image
쏘왓의 야구블로그
스포츠 서울닷컴에서 야구칼럼을 쓰고 있습니다.
by 쏘왓의 야구블로그

카테고리

전체보기 (1004)
WBC (52)
메이저리그 (124)
한국야구 (5)
일본야구 (4)
MLB 선수들 설문조사 (26)
박찬호. 추신수 (30)
이치로 스즈키 (73)
빌제임스 필딩 바이블 (8)
06~08 포지션별 수비랭킹 (37)
선수별 수비 챠트 (67)
선수별 홈런비거리챠트 (90)
구장 조감도 (29)
스카우팅 리포트(AL) (16)
스카우팅 리포트(NL) (35)
야구동영상 (121)
MLB 야구기록 (54)
김연아 (109)
ssowhat's view (12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믹시

쏘왓의 야구블로그

쏘왓의 야구블로그's Blog is powered by Tistory
Copyright by 쏘왓의 야구블로그. All rights reserved.

쏘왓의 야구블로그'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