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애틀 분란의 두 축은 이치로와 벨트레였다.

이치로 스즈키 2009. 3. 12. 09:33 Posted by 쏘왓의 야구블로그

2008년 매리너스 클럽하우스에는  여러가지 불협화음이 외부로
유출되었습니다.   시즌 초반 워시번은 포수 조지마에 대한 불평
을 하였고 베다드는 조지마와의 배터리를 거부하였습니다.
이후 카를로스 실바는 팀 내에  안타 숫자에만 신경을 쓰는 선수
가 있다고 불평하기도 했습니다...   매리너스에서 안타숫자에만
신경쓰는 선수가 누가 있을까요?
물론 실바의 발언은 이치로를 의미하는 발언입니다.


실바는 2008년  매리너스로  이적한 선수이기 때문에 팀내 기반
이 없었던 선수이고  성적도 최악이었기 때문에  실바의 발언은
무게감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시애틀 지역 언론은 매리너스 클럽하우스에서 이치
로와 대립각을 세우고있는 선수가 아드리안 벨트레인 것을 밝혀
냈습니다..


 
벨트레는 2005년에 시애틀에 이적했고 이바네즈가 필라델피아로 이적한 매리너스 클럽하우스에서 이치로 다음으로 네임벨류가 있는 선수이고 팀내 베테랑이라고 할수 있는 선수입니다.

팀내 리더급인 벨트레라면 벨트레의 주장은 그 무게감이 카를로스 실바와는 완전히 다릅니다.

벨트레와 이치로가 수년간 사이가 좋지 않은 선수였다는 놀라운 사실이 알려지기는 처음입니다. 2월 중순경에 기사화된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벨트레는 기사속의 발언에서 이치로의 이름을 말하지는 않았지만 벨트레가 의미하는 '이기적인 플레이어가' 이치로를 의미하는 것은 삼척동자라도 알수 있는 내용입니다.

벨트레는 기자의 질문에 이치로가 "이기적인 선수" 라고 생각하는 이유를 구체적으로 설명했습니다.



 


벨트레가 매리너스의 클럽하우스 불화에 대해서 발언하였다.

Beltre talks of clubhouse tensions
Posted by Geoff Baker SEATTLE TIMES

지난 2월 중순경 시애틀 매리너스의 클로저 JJ 풋츠는 뉴욕 메츠로 이적한 이후 08년 매리너스 클럽하우스의 선수들간의 불화에 대해서 언급하였다.

풋츠는 이치로에 대해서 이런 말을 했다.

"이치로가 할수 있는 것은 훨씬 더  많습니다.(그렇지만 하지 않는것 같다.)"

''there's so much more that he can do.''

풋츠가 언론 인터뷰를 통해서 이런 발언을 하자 그 다음날 나는 매리너스 선수중 베테랑 선수인 벨트레에게 풋츠 발언에 대해서 질문하였다.

"작년에 매리너스 클럽하우스에 몇가지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몇 몇 선수들은 선수들이 플레이 해야하는 방식과는 다르게 플레이를 했습니다. 나는 그 선수들이 팀 플레이어가 아니라고 말하는 것은 아니지만 어쩌면 팀플레이어가 아닐수도 있습니다. 나는 그들의 플레이는 선수들이 게임에서 당연히 해야하는 플레이 방식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작년에 그러한 선수들이 있었습니다."

"There were some things last year that...some players played differently than how we played and how you're supposed to play,'' Beltre said. "I cannot myself say that (they) are not team players, they might be. But I think probably, it was not the way that probably people should play the game. But it's something that happened last year

나는 팀의 가장 유력한 리더중의 한명인 벨트레에게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수 있는지를 물어 보았다.

"그것은 내가 할수 있는 일이 아닙니다. 그것은 게임에서 올바른 방식으로 플레이를 하지 않는 선수들의 문제입니다."

"It's not what I can do,'' he said. "It's whoever was the guys that didn't play the game right"

나는 벨트레가 생각하는 "올바른 방식"의 플레이의 정의가 무엇인지를 질문했다.

Beltre was asked for his definition of playing the game "the right way."

"나의 견해는 선수들이 작은 것들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만약 2루에 주자가 있는 상황이라면 타석의 타자는 배팅을 포기하고 2루주자를 진루시켜야 한다는 것입니다. 만약 팀이 2점이나 3점차이로 지고 있다면 홈런을 친다고 할지라도 팀은 여전히 한점차이를 리드당하는 것입니다. 상황에 따라서 플레이를 해야 합니다. 만약 팀이 2점이나 3점차이로 이기고 있는 상황에서 상대팀의 주자가 1루와 2루에 있다면 선수들은 상대팀 3루주자가 홈으로 득점을 할려고 할것입니다. 그 상황에서는 홈으로 던지지 말아야 합니다. 야수들은 1루주자를 아웃시키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

"My understanding is, you do the little things,'' he said. "If you have a man at second, you move him over. Give up the at-bat. If you're losing by two or three runs, don't go up there and hack. Because if you hit a home run, you're still going to lose by a run. Play the situation game. If you know you're winning by two or three runs and they have men at first and second and you're sure the guy is going to score at home plate, don't throw home because you can try to cut the other guy off.

msondo님이 촬영한 Beltre 29 & Ichiro 51.

"작은 것들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볼넷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볼넷을 얻어야 합니다. 만약 주자가 필요한 상황이고 번트를 칠수 있는 능력이 있다면 번트를 시도해야 합니다. 그런식으로 작은 것들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선수가 팀이 승리하기 위해 플레이를 하고 있을때 팀은 그것을 알수 있습니다. 단지 선수의 스탯에만 신경쓰지 말아야 합니다."

"Just do the little things. Take a walk if you need it. If you need a guy on base, bunt if you can run. Just the little things like that, where the team can see that you're playing to help a team win. Not just numbers or your stats and stuff.''

나는 선수들이 아닌 지난 수년간 매리너스의 고위 관계자들과 대화를 했고 그들은 수년동안 이치로와 벨트레사이에 불화가 있었다고 말했다. 그런데 문제점은 선수들이 벨트레를 따르고 있다는 것이었다.


've talked to a few people -- not players -- who worked higher up in the organization the past few seasons, and they spoke of lingering tensions between Beltre and Ichiro the past few years. The issue, they say, has been a problem the team tried to address in group settings because players follow Beltre's lead.

나는 풋츠가 이치로가 더 많은 것을 할수 있는 선수라고 느낀다고 말한것을 벨트레에게 말했고 몇 몇의 선수들이 팀이 승리할수 있는 플레이를 하지 않고 있는지에 대해서 물어 보았다.

told him Putz had said he felt Ichiro could do more, then relayed it to Beltre's comments about some guys not doing what it takes to win.

나는 벨트레에게 "이치로가 더 많은 것을 할수 있는 선수라고 생각하는냐?" 질문했다.

I asked Beltre: "Is he (Ichiro) one of those guys you think can do more?''

"나는 특정선수를 지목하지 않겠습니다. 당신은 절대로 나의 답변을 들을수 없을 겁니다. 나는 팀 동료를 지목하는 것은 나쁜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내가 좋은 팀 동료라면 우리팀의 어떤 선수라도 지지해야 합니다. 만약 이치로 '올바른 방식'으로 플레이를 하는 선수이건 아니건 간에 말하지 않을 겁니다. 왜냐하면 그런 이야기는 클럽하우스 안에서 해야할 말이고 바깥 사람한테 할 이야기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I don't single out anybody,'' he said. "You're never going to hear that out of my mouth. I think that it's wrong to single out your teammate. If I'm a good teammate, I'm going to support everybody here. Even if he is, or he's not (playing the right way) I'm not going to tell you. Because I think that should be addressed in the clubhouse, not outside.''

나는 와카매튜 감독에게 벨트레가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할수 있는지를 물어 보았다.

I asked him whether Beltre can help get that message across.

"나는 어떠한 선수도 리더로 만들지 않을 것입니다. 나는 선수들에게 상대방의 의견을 이해시키기 위해서 노력할 것입니다. "

"You're looking for leadership but...I'm not going to make anybody a leader,'' he said. "What I'm trying to do is get them to understand their actions.

나는 와카메튜 감독에게 이번 시즌 매리너스가 승리하는 팀이 된다면 모든 문제를 해결할수 있을 것인지를 질문하였고 와카메튜 감독은 "틀림없이 그럴것입니다." 라고 답변했다.

Wakamatsu was asked whether winning can change everything. "Absolutely, it helps,'' he said.

그렇지만 2008년 매리너스는 88승을 기록했었고 그 시즌에도 이치로와 벨트레간의 불화는 여전히 존재했었다.

Then again, the team won 88 games in 2007, but tensions were still there.

이번 스프링 트레이닝 기간에 매리너스가 이러한 문제점들을 해결할수 있을지 두고 보자.

Let's see whether the Mariners figure some things out this spring.


다음 글은 벨트레가 타당한 주장을 하는 것인지, 어떤 부분에서 타당하고 어떤 부분에서 타당하지 않은지, 그리고 그동안 시애틀 매리너스에서 벌어졌던 에피소드와의 연관관계가 어떻게 전개되었는지에 대한 글을 써야 할것 같습니다. 
벨트레와 이치로가 이정도로 사이가 나쁜지는 몰랐었네요..
벨트레는 한국에도 상당한 팬이 있는 선수인데, 이야기가 흥미롭게 전개되고 있습니다.. 

To Be Continued !
 

,
BLOG main image
쏘왓의 야구블로그
스포츠 서울닷컴에서 야구칼럼을 쓰고 있습니다.
by 쏘왓의 야구블로그

카테고리

전체보기 (1004)
WBC (52)
메이저리그 (124)
한국야구 (5)
일본야구 (4)
MLB 선수들 설문조사 (26)
박찬호. 추신수 (30)
이치로 스즈키 (73)
빌제임스 필딩 바이블 (8)
06~08 포지션별 수비랭킹 (37)
선수별 수비 챠트 (67)
선수별 홈런비거리챠트 (90)
구장 조감도 (29)
스카우팅 리포트(AL) (16)
스카우팅 리포트(NL) (35)
야구동영상 (121)
MLB 야구기록 (54)
김연아 (109)
ssowhat's view (12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믹시

쏘왓의 야구블로그

쏘왓의 야구블로그's Blog is powered by Tistory
Copyright by 쏘왓의 야구블로그. All rights reserved.

쏘왓의 야구블로그'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